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스마트폰 앱’ 6일부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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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스마트폰 앱’ 6일부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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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 검진, 수납, 서류발급 등 모든 병원 서비스 기다림 없이 제공
스마트폰 앱 이용자 ‘기다림’과 ‘발품’ 크게 줄어 병원이용 편해졌다 만족
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앱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환자들의 병원이용 편의 증대를 위해 ‘스마트폰 앱’ 고도화를 마치고 6일부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

메뉴와 기능이 더욱 보강된 병원 스마트폰 앱은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복잡하고 불편한 병원이용 절차들을 빠르고 손쉽게 해결해준다.

박상흠 병원장은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진료 ▲검진 ▲수납 ▲서류발급 등 모든 병원 서비스를 기다림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앱은 ▲진료카드 ▲내일정 ▲외래-입원-건강검진-안내 ▲검사결과 조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등 필수 메뉴들이 첫 화면에 직관적으로 잘 구성돼 있어 누구든지 서비스 내용을 금방 파악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큼지막한 바코드 형식의 ‘진료카드’는 신원확인과 출입 등 병원 내 다양한 곳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내일정’ 메뉴는 환자의 모든 외래일정을 세세하게 보여준다.

가장 많이 이용할 ‘외래’ 메뉴 하나만 눌러도 13개 항목의 서비스가 펼쳐진다. 예약부터 조회, 번호표 발급, 병원비 결제, 대기순서 확인 등 진료과정 중 이곳저곳 찾아다니며 처리해야 했던 많은 절차와 민원을 앉은 자리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다.

‘검사결과 조회’ 메뉴에서는 60항목의 진단혈액, 임상화학, 진단면역 검사결과치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건강검진 메뉴 속 건강수첩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환자 스스로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진료비 결제’ 메뉴는 환자가 내야할 비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수납창구에서 대기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바로 결제(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할 수 있다.

새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본 환자들은 ‘기다림’과 ‘발품’이 크게 줄어들고, 병원이용이 정말 편해졌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 모씨(천안시 용곡동, 60세)는 “그간 인터넷 홈페이지, 무인수납기의 기능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었는데, 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보니 외래진료와 검사들을 정말 편하게 마칠 수 있었다”고 앱 활용을 추천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스마트폰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으로 검색한 다음 스마트폰에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박 병원장은 “5월부터는 앱을 통해 입원수속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앱 고도화를 진행하고, 지역 대들보병원으로서 의료와 시스템의 상향표준화를 위해 더욱 연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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