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가 불러줄 수 없는 이름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가 불러줄 수 없는 이름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 총선에서는 “대전은요” 한마디 대신 불러 줄 이름이 없다

 
   
  ▲ 박근혜 전 대표  
 

“대전은요?” 한마디의 추억

2006년 5월 20일 저녁 7시 신촌에서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는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연설 차 단상에 오르려는 순간 암살미수범 지충호가 휘두른 카터 칼에 오른 쪽 턱 밑에 길이 11cm, 깊이 3cm의 자상을 입어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60여 바늘이나 꿰매는 대수술을 받고 9일 만에 퇴원했다.

박근혜는 치명상을 입고도 수술대에서 마취에서 깨어나자마자“대전은요?”했다는 한마디로 5.31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대전에서 절반에도 못 미치는 지지도 때문에 고전하던 한나라당이 전세를 순식간에 뒤 엎는 기적을 연출 했을 뿐만 아니라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선거에서 압승을 일궈냈다.

광역자치단체장은 16개 시 도 중 호남과 제주를 제외한 전 지역을 석권하고 시장 군수 및 구청장 등 기초자치단체장의 2/3와 광역지방의회 의원의 75%, 그리고 기초 자치단체 의원인 경우 “묻지 마! 2번 투표” 쓰나미로 ‘친북정권 10년의 失政’을 심판과 2007대선 정권교체의 기틀을 다졌다.

부를 수 없는 이름이여!

16일 마친 4.9 총선 한나라당 공천 결과 전체 지역구 245개중 친 李성향이 157명으로 친 朴성향 44명에 비해 3.6배가량 많아서 이명박 계가 한나라당을 완전장악하게 되었다.

<박근혜 죽이기 공천>이었다는 결과를 두고 박근혜의 차후 行路에 대한 내외의 관심이 커질 수밖에 없는 게 사실이다.

박근혜는 2006년 5월 29일 퇴원 시 인사말에서 “이렇게 무사히 병원을 걸어서 나가는 것은 제가 아직 할 일이 남아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남은 인생은 덤이라고 생각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부강하고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더욱더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실밥도 안 뽑고 서둘러 퇴원을 한 박근혜는 대전 유세장과 제주 유세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격전지를 누비며 <한나라당 압승>을 일궈 냈다. 그때 박근혜가 목매이게 부른 이름은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이며 차떼기 당 오명을 씻은 한나라당이었음은 이미 전설이 돼버렸다.

어디를 가도 가시밭 행로

한나라당 공천 결과가 “親 朴 枯死”로 드러난 마당에 박근혜의 행로는 당에 잔류하여 44명의 당선을 지원하는 경우, 창당이나 무소속연대를 모색하고 있는 공천탈락자들을 규합하여 새로운 길을 가는 경우, 공천 갈등을 넘어 한나라당의 과반의석 확보를 위해 ‘親疎’관계를 떠나 격전지 지원에 나서는 경우를 들 수 있다.

박근혜가 김무성의 말 대로 불만스럽지만 공천결과를 수용하여 당에 남아 나름의 역할을 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7월 당권경쟁을 두고 신주류의 핍박이 가중될 것도 명백하며 공천탈락자들의 바램대로 ‘한나라당 탈당’ 이라는 초강수를 둔다면 그 파괴력은 가히 정계개편이 불가피 할 초특급 태풍이 될 것이다.

그렇다 할지라도 국민여론의 향배뿐만 아니라 자금과 조직의 열세를 딛고 총선에서 성공하느냐 여부는 미지수이다. 이래저래 박근혜의 행로는 가시밭길이 될 수밖에 없다. 박근혜에게 있어서 패배의 교훈이 이 보다 더 쓸 수는 없을 것이다.

박근혜가 어떤 선택을 하던 4.9 총선에서 2004년 4.15 총선 당시처럼 이재오나 이방호, 정두언, 공성진, 박형준, 진수희의 이름을 불러 줄 수는 없을 것이다.

만약 박근혜가 당을 떠난다면 그가 없는 총선에서 한나라당이 과반의석 획득에 성공할지는 의문이다. 그러나 본인 말대로 현재의 삶이 국가를 위해서 할 일이 남아 있어 ‘덤으로 사는 것’이라면 <국가와 국민>만을 위한 그 나름의 실천을 기대 해 봐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명규작가 2008-03-17 11:16:40
한산도대첩의 교훈의 결의로 분연히 일어나 투쟁하느냐 그냥 주저 않느냐는 전적으로 박대표의 리더십에 달려 있다. 충무공은 백의종군으로 한산도에서 12척으로 적산330척과 싸울 결의를 다졌다. 그때 조정 원로들은 무모한 짓이라고 비난했다. 충무공은 아군앞에 서서 외쳤다"여러분!여러분이 선택할것은 오직 하나 뿐이다. 사즉 생을 할것인가 아니면 생즉 사를 할것인가만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외쳤다.그렇다 박대표의 지도력은 이 위기 속에서 충무공처럼 기사회생 하느냐 시험대에 올라와 있다고 생각된다. 어떤 경우든 사즉 생을 각오하고 행동한다면 한산대첩의 혁혁한 전과를 가져올 것이라 믿는다. 이제 박대표는 헝그리 정신을 갖고 다음 대선을 위해 승리시스템을 재정립 싸음터로 매진해야 할 시점이다. 승리시스템은 칭기스칸 군대조직을 밴치마킹해야 한다. 세계를 정벌한 위한 군대는 처음부터 그런 군대가 아니지 않느냐. 처음은 보잘것 없었지만 사명과 리더싶 그리고 조직이 헝그리 정신으로 뭉쳐 세계제국이 되지 않았는가 이제는 더 물러날 수도 없고 주저할 곳도 없다는 절박한 헝그리 정신으로 사즉 생을 각오한다면 이 위기가 오히려 찬스라고 생각한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것은 만고의 조직의 진리다. 예수, 석가,공자가 오늘날까지 세계 최고의 성인으로 추앙 받고 있는것은 위대한 꿈과 사상 그리고 추종자들을 갖은 박해에도 불구하고 이겨내며 함께 동고동락을 하면서 앞으로 나아갔기 때문일 것이다. 이처럼 위해한것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으나 한사람의 지도자에 의해 위대한 역사는 이뤄지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라 생각한다. 지금은 과거에 집착할 때가 아니며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며 행동할 때 이며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가 생각하고 살신 성인 할 때 이기도 하다. 향후 한반도의 미래는 더욱 격동의 소용돌이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이 파고를 극복해야할 과제가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7천만 국민의 명운이 달린 이 엄청난 미래의 조국 대한민국 다시 웅비할것인가 아니면 주저 않을 것인지 모를 일입니다. 박대표님! 충무공 처럼 12척으로 적선 330척과 싸워야 했던 것처럼 사즉 생 결의로 진군의 나팔을 힘차게 부십시요.

dg 2008-03-17 14:04:12
충격//한나라당, 명계남 공천 ━━━━━━━━━━━━

━━━━━━━━━━━━━━━━━━━━━━━━━━━━━━━━━━━━━━━━


신조어 --------- 명계남 공천 --------------- 등장....

´명계남 공천’이란,
(명)박 (계)파만 (남)은 공천을 말한다.

이명박계가 147석 먹고,
박근혜계가 40석 먹고,,,,,,,

이명박이 4배를 먹었는데,
이게 개혁공천, 공정공천인가?

이명박 배채우기 공천을 해놓고서,,,,,,국민 눈높이공천이란다.......ㅋㅋㅋㅋ

기준도 뭣도 없이, 자기네들 멋대로 정치깡패 공천을 해놓고서,,,,,
뭐, 국민 눈높이공천?.....
앞집의 소도 웃고, 뒷집의 닭도 웃것네...

한나라당은,
엉터리 공천한 수십 군데 지역구, 다시 공천하라.


고소영 ---------고려대-소망교회-영남 출신들이 득세하는....
강부자 내각 --------- 강남 땅부자들이 많은 내각.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