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참여
유진섭 정읍시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정준영 기자
  • 승인 2021.04.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일하고, 돌보고, 지키고,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다짐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난 2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로 전개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로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 처음 시작됐다.

김정섭 공주시장의 지명을 받은 유진섭 시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인 연대가 자발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움직임”이라며 “아이를 낳고 기르는 부모의 부담을 줄여주고,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가족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송도근 사천시장과 김철수 속초시장을 지목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함께 해주기를 요청했다.

한편, 정읍시는 출산장려금(최대 1천만원)과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 출이자 지원, 출생신고 축하기념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생 축하금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시행하며 저출산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