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라만 빼고 다 바꿔
마누라만 빼고 다 바꿔
  • 편집부
  • 승인 2020.10.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novator : 개혁자

"호박같이 둥근 세상 그냥 둥글둥글 산다"

요즘 '평범한 사람'은 4대 보험 혜택을 누리며 안일하게 살다가 정년퇴직을 한 후 그저 그런 삶을 사는 사람으로 통한다. 그들이 제일 잘 쓰는 말은 "모난 돌이 정에 맞는다"라는 말이다.

이 세상에 무사안일을 삶의 목표로 삼는 사람들만 살면, 지금 우리는 문화와 문명의 혜택을 누릴 수 없다. 위험을 각오하고 개혁을 외친 선구자들 덕에 우리는 현재의 번영을 경험하고 있다.

오늘 개혁과 선구를 주장한 사람들 가운데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다. 100세 시대에서 겨우 78살에 세상을 떠난 이건희 삼성 회장을 짧게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Chairman Lee was a true visionary who transformed Samsung into the world-leading innovator from a local business. 이 회장은 삼성을 국내 기업으로부터 세계를 주도하는 개혁자로 변신시킨 진정한 예언자였다.

다음 문장은 그의 어록 중 하나이다.

"Change everything except your wife." "마누라만 빼고 다 바꿔라."

innovate은 16세기 Latin어 innovates가 그 뿌리이며, '새로운 것을 소개한다'는 뜻이다. 접두어 in(into)+novus(new)이므로 '새로운 세상으로 뛰어든다'가 된다.

innovator(개혁자)는 innovate(바꾸다)를 '~하는 사람'으로 바꾼 단어이다. 개혁은 쉽지 않은 까닭에 이 세상을 바꾼 사람은 드물게 뽑힌다.

He is an innovator in this field who never lose heart though this generation don't understand his ideas. 그는 비록 이 세대가 그의 idea들을 이해하지 않아도 결코 낙심하지 않은 이 분야의 개혁자다.

It's not easy to find the word of innovator in a sentence. 영어 문장에서 innovator라는 단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내가 죽은 다음에 친구나 친지들이 어떻게 평가할지 궁금하다. 나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개혁자는 아니지만, 적어도 내 삶을 많이 바꾸려고 노력하며 살았다는 얘기를 들었으면 좋겠다.

Can I be one of innovators who try to change a few and small things except my wife? 나는 아내를 제외한 몇몇 사소한 일들을 바꾸려고 노력한 개혁자들 가운데 한 사람일 수 있을까?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