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제18회 대한노인회 정읍시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성료
정읍, 제18회 대한노인회 정읍시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성료
  • 홍의현 기자
  • 승인 2018.11.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팀 200여 명의 어르신 게이트볼 남녀 선수 출전

▲ ⓒ뉴스타운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지회장 이호춘)는 지난 6일 금붕동 노인복지타운 내 정읍시 게이트볼장에서 ‘제18회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22개 팀 200여 명의 어르신 게이트볼 남녀 선수가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으로 우수한 성적과 선전을 기대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고, 출전 선수 간 선의의 경쟁으로 상호 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가 주관한 가운데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게이트볼 동호인 유대강화와 실버 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 ⓒ뉴스타운

게이트볼은 당구와 미니골프의 요소를 적절히 가져온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있고 참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행복한 노후 생활을 즐기는 필수 운동으로 정착해 가고 있다.

또한 이날 대회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으며, 유 시장은 축사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게이트 볼 대회가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게이트 볼 경기는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에 적합한 운동인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정읍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령화시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여가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창출 및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타운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