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정부에선 국가대표 가슴에도 한반도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좌파정부에선 국가대표 가슴에도 한반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들 해수욕장, 유흥가 돌며 광복절까지 불매운동

 
   
  ▲ 시민단체 청담동 하이트 맥주 본사앞에서 시위를 하고있다.
ⓒ 뉴스타운 문상철
 
 

하이트 맥주社가 파란색 한반도 표시가 선명한 한반도 기를 '즐거운 상상' 편 TV 광고에서 태극기 대신사용하고 있어 우익진영 단체 등과 시민단체들의 거센 반발로 파문이 일고 있어 우려가 예상 된다.

행동하는 시민단체 활빈단(홍정식. 뉴스타운 시민기자)은 맥주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8.15광복절까지 전국 주요도시 번화가, 대학로, 백화점, 쇼핑센터, 피서 철 해수욕장, 유흥가등을 돌며 '하이트맥주 불매운동'에 나섰다.

 
   
  ▲ 하이트맥주 불매운동
ⓒ 뉴스타운 문상철
 
 

12일 낮, 국내 최대의 맥주시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하이트 맥주´ 청담동 본사 앞에서 한바탕 소동이 있었다.

활빈단과 ´라이트코리아´(공동대표 : 강승규, 봉태홍)를 비롯해 대한민국바로세우기여성모임(대세모)·등 자유진영 시민단체 회원들은 이날 ´하이트 맥주´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하이트 맥주 불매운동"을 선언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에서 "대한민국 국기는 태극기"임에도 "하이트맥주 광고에는 국가대표팀 유니폼에 태극기 대신 정체불명의 한반도기가 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반도기를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착각하도록 광고를 내보냈다"며 "광고를 보고 ´대한민국 국기가 바뀌었나?´하고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외국 사람은 물론 우리 국민들 중에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태극전사 가슴에 왠 한반도기?
ⓒ 뉴스타운 문상철
 
 

활빈단은 “남북단일팀도 아닌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유니폼에 한반도기를 사용한 것은 국가관도 없고 국민정서도 무시한 망발이라며 하이트 맥주社에 정체불명의 한반도기 사용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하고 강도 높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활빈단은 "태극기를 유니폼에 넣지 못한다는 광고기획사의 입장표현도 궁색한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며 열불을 토하면서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는 묵살하면서 한반도기는 버젓이 그려 넣어도 되느냐"며 하이트맥주사의 성의 있는 답변과 대국민사과를 촉구했다.

 
   
  ▲ 박지성과 이영표 가슴엔 축구협회 마크만 남았다(좌), 하이트맥주 본사 앞에서 시민단체들이 맥주를 땅에 쏱아붓고있다(우)
ⓒ 뉴스타운 문상철
 
 

또한 활빈단은 “참여정부부터 좌파정부이니 일개기업까지 자사 TV광고에 국가의 정체성은 아랑곳하지 않고 사고의 유연성과 젊음을 표현한다는 구실아래 정부에 눈도장을 찍어 환심을 사려는 한심한 작태를 바라보고만 있지 말고 전 국민이 나서 불매운동으로 응징할 것을 거듭 촉구 한다”고 덧붙였다.

 
   
  ▲ 애국애족 시민단체회원들이 하이트 맥주 본사 앞에서 시위를 하고있다.
ⓒ 뉴스타운 문상철
 
 
 
   
  ▲ 12일 오전 라이트코리아,활빈단,대한민국바로세우기여성모임등 애국시민단체들이 "태극기접고 한반도기 띄운 하이트불매운동을 돌입한다"라고 밝히고 있다.
ⓒ 뉴스타운 문상철
 
 
 
   
  ▲ 지하철 안에서도 하이트맥주는 평양대동강물 떠 만드냐?북조선맥주로 바꿔라 외치며 '하이트 불매운동'을 홍보하는 활빈단 홍정식 단장
ⓒ 뉴스타운 문상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민생 2006-06-12 17:48:07
요노무자석들 하는짓거리를 보라 이렇게하고도 뭔 변명을 늘어놓을꼬 고것이 궁궁하다안카요?

광천수 2006-06-12 20:00:46
하이트맥주 천연암반수 맥주라고 선전 할 때 알아봤다.

정광식 2006-06-13 13:29:53
맥주 광고 속 박지성 가슴 "한반도기" 논란

한 맥주 광고 속에서 박지성 선수가 가슴에 부착하고 나온 파란색 한반도기가 일부 보수단체들의 거센 반발로 지워지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문제의 광고는 지난달 말부터 지상파 방송을 타고 있는 하이트맥주 CF ‘즐거운 상상-월드컵’편. ‘만약 대한민국이 월드컵에서 우승을 한다면?’이란 주제로 영국 현지에서 제작된 이 광고는 박지성 선수가 FIFA 관계자들과 동료 선수들에게 둘러싸여 월드컵 트로피에 입을 맞추는 등 우승 상황을 가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런데 박지성을 비롯한 국가대표팀 선수로 등장한 모델 전원의 가슴에 그려진 파란색 한반도기가 일부 네티즌들의 눈에 포착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몇몇 보수 단체들은 “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가 태극기가 아니라 한반도기를 다느냐”며 “태극기를 무시하고 북한과 남한 내 친북단체들이 즐겨 사용하는 한반도기를 광고에 낸 것은 국민을 무시한 폭거”라고 주장했다.

급기야 라이트코리아(공동대표 강승규, 봉태홍) 등 13개 단체들은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하이트맥주 본사 앞에서 ‘하이트맥주 한반도기 부착 광고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적인 불매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해당 광고는 한반도기가 대한민국의 상징이 아님에도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착각하도록 만들고 있다”며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결국 하이트맥주측은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통해 박지성 선수를 비롯한 모델들의 가슴에서 한반도기를 지우겠다고 밝혔다. 하이트맥주 광고팀 김지동 차장은 13일 “CG작업을 통해 박지성 선수 등의 가슴에서 한반도기를 지운 교체용 테이프를 어제 각 방송사에 전달했다”며 “목요일 부터 수정된 CF가 방송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회사측은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CF를 수정했지만 보수 단체들의 정치적 공세에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김 차장은 “광고에 무슨 정치적 의도가 있겠느냐”면서 “광고 대행사를 통해 CF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애초에 국가대표선수 유니폼을 그대로 쓰고 싶었지만, 월드컵 공식 후원사가 아니기 때문에 축구협회 공식 문양과 대표선수단을 상징하는 태극기를 사용하지 못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고육지책으로 올림픽 때나 남북축구대회 때 쓰인 한반도기를 부착하게된 것”이라며 “예전에 모 휴대전화 TV 광고에 한반도기가 나온적도 있어서 문제가 없을 줄 알았다”고 말했다. 그는 “태극기를 선수 유니폼에는 쓰지 못했지만 응원용으로 쓸 수 있었기 때문에 광고 속에서 선수들이 태극기를 들고 그라운드를 돌거나 관중석에서 대형 태극기가 올라오는 장면 등은 연출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반역한반도기 2008-02-02 07:36:10
북한 공산독재정권 하수인들이 98년~2007년 10년간 정권을 잡고 대한민국을 전복할 반역정치이념 목적에서 유포한 것이 한반도기다. 하이트맥주가 공산독재정권 하수인들이 치세에 휩쓸려 당시 개념이 없어서 실수를 한 모양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