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스카이T쇼핑’, T-커머스 차별화 강조해 확대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H ‘스카이T쇼핑’, T-커머스 차별화 강조해 확대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H(대표 오세영)는 국내 대표 T-커머스 서비스 ‘스카이T쇼핑’이 8월 7일부터 송출 영상 비율을 현행 70%에서 49%로 축소하는 한편, 소비자가 VOD 영상을 직접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TV 앱 영역을 확대하는 등 T-커머스만의 차별화된 UI/UX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스카이T쇼핑’은 이번 개편을 통해 TV 앱 영역 등 데이터 비중을 확대하고 VOD 영상 중심으로 상품을 편성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T-커머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UI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이는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VOD 영상 등을 활용한 상품 설명으로 언제든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보면서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T-커머스만의 차별성을 강조한 것.

이와 함께 서비스 화면 내 왼쪽에 위치하던 TV 앱을 오른쪽으로 배치하고 VOD 영상의 크기를 전체 화면의 49%로 축소하여 송출 영상 이외에도 TV 앱 영역에서 소비자가 양방향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기획전과 카테고리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개편을 통해 리모콘과 스마트폰을 통한 주문 및 결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영상 시청 중 리모콘으로 바로 결제하거나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연결하여 모바일 결제할 수 있도록 단계를 간소화시켜 소비자가 디지털TV 환경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문 편의성을 한층 발전시켰다. 리모콘 및 스마트폰 결제를 할 경우, 상담원 연결 대기시간 없이 즉시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TH는 향후 접속 고객의 상품 구매 이력 및 관심상품 이력별 맞춤 상품 추천 기능과 접속 고객의 지역날씨에 따른 감성 스킨 제공 등 IP를 통한 지역 및 고객 맞춤/추천형 시스템 등 IT 기술을 지속적으로 방송 환경에 융합시켜 스마트한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품 판매 순위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현재 방송중인 상품 이외에도 인기상품정보를 디지털TV환경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TH 신사업부문 김명섭 부문장은 “이번 개편은 기존 TV 홈쇼핑과는 기술적, 경험적으로 차별화된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보다 색다른 TV 쇼핑 경험을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디지털방송 시대의 양방향 서비스인 T-커머스가 차세대 TV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인 만큼 KTH는 소비자에게는 기존 TV 홈쇼핑과는 다른 고객 가치를, 중소기업에는 새로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T-커머스만의 다양한 차별화를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