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공공의 적은 누구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짜 공공의 적은 누구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무현 대통령
ⓒ 뉴스타운^^^
 
 

얼마 전 전교조의 한 젊은 교사 가 “동두천 여중생을 즉사케 한 미군은 적(敵)이고 서해교전으로 우리 해군을 전사케 한 북한은 우리 동포” 라며 “우리가 구호물자도 주고 감싸주면 언젠가는 평화통일이 온다.” 며 친미경향인 기성세대를 비난했다. 참으로 세대간의 갈등을 느끼는 순간이다.

주로 교직에 있던 분들이 모인 자리에서 우연히 ‘횃불 시위’ 이야기가 나오면서 그 젊은 현직교사의 입에서 이처럼 엄청난 말이 튀어 나온 것이다. 순간 분위기가 바뀌면서 원로 한 분이 “미순이 효순이 죽음은 과실치사이며 서해교전의 경우는 적과의 전쟁에서 전사 한 것” 이라고 반박 했고 많은 이들이 공감 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 젊은 교사는 6.25전쟁도 겪지 않은 세대로서 누가 우군(동맹국)이고 누가 적인지를 분별하지 못하고 계속 미군철수를 주장 했다. 염려스러운 것은 그 같은 이념으로 가득 찬 젊은 교사에게 가르침을 받는 학생들이다.

이를 뒷받침이라도 하듯 미국 하원 국제관계 위원장이 “한국이 미국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누가 한국의 적인지 분명히 해 달라.” 고 요구 했다. 또 한국에서 나오는 혼란스러운 신호가 당면한 북한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난까지 했다.

그런 우리는 어떠했는가? 북한의 계속되는 적대행위가 한.미 양국동맹의 주요 관심사임에도 불구, 경계태세를 강화하기는 커녕 ‘2004 국방백서’에 북한을 ‘주적’ 개념에서 아예 제외 시켜버렸다.

북한이 미국의 적대정책을 운운하는 것은 핵 문제에서 관심을 돌리기 위한 분산책 인데도 우리는 지금 북한의 전략에 말려들고 있다. 이런 선전 선동이 지금 국내 젊은 층과 좌파 성향층에 먹혀들고 있는 것이다.

북한이야 말로 독재국가이고 한국 전쟁을 일으켜 남침을 한 집단이다. 그런 북한이 아직까지도 남한을 적화통일 하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 주한미군이 우리나라에 주둔한 게 사실이다. 그런 상황에서 노 대통령이 유럽 순방 중 파리 현지 동포들과의 만남에서 “북한이 남북관계에 굉장히 열성적” 이라며 “한국이 마음을 넓게 갖고 적극적으로 도와줘야 한다.” 고 말했다.

이에 앞서 민노당 노희찬 의원이 현 정권의 신뢰를 훼손 할 수도 있는 한.미 동맹협상 기밀문서를 폭로하면서 한.미 관계를 더욱 불편하게 하는 등 경우에 따라 이적행위가 될 수도 있는 발언을 서슴없이 내 뺏었다.

북한이 핵 보유 선언을 한지 1개월여가 지난 상황에서 공화.민주당을 막론하고 미국의 대(對) 북한 여론이 매우 흉흉하게 흘러가고 있는 가운데 ‘ 한국이 북한에 쏟아 붓는 지원을 재고하라’ 고 난리다.그럼에도 우리 정부는 줄 곳 북핵 문제와 관련, 미국과 이견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할 뿐이다. 결국 이들의 불만은 북핵문제에서 목표가 불분명한 한국의 대북 포용정책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 같다.

더구나 납득이 가지 않는 것은 북한의 2.10 핵무기보유 성명에 대해서는 신중함을 보이며 침묵으로 일관하던 노 대통령이 일본의 과거사 문제는 7개월만에 종전 입장을 선회, 배상 요구라는 초강 수를 두면서 신속한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다.

국가안위와 관련된 두 사안에 대해 이처럼 다른 태도와 대응 방식을 어떤식으로 받아드리고 이해를 해야 할지 혼란스럽기만 하다. 과거사도 중요하지만 7000만 한민족의 생존이 걸린 북핵이 어쩜 우리에게 더 절박한 현안이자 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사안 이기도 하다.

북핵 보유 성명이 나왔을 때 이번처럼 노 대통령이 즉각적으로 북한의 김 정권을 비판하고 그 책임을 추궁하면서 불안에 시달리는 국민을 안심시킬 대책을 강구 했어야 했다. 북한에 대해 민간인 납치, 국군포로 송환 등 현안에 대해서는 제대로 말도 못한 채 퍼주기만 하니 결국 일본과 북한에 이어 미국까지 우리를 무시하는 것 같다.

신중하고 침묵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진보 성향의 대표적 정치 학자인 최장집 고려대 교수가 집권 3년차를 맞은 현 정권에 “급진성과 전투성은 반대를 하는 데는 필요한 무기가 되고 전략적일 수 도 있지만 무엇인가를 성취하는 데는 별로 효과적이지 못하다” 고 쓴 소리를 했다. 그 소리를 귀담아 듣는 지도자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과동침 2005-03-13 09:13:05
공공의 적이 그럼 노통..............
그럼 대한민국은 무엇인가?

혼돈의 시간이 지금 흐르고 있다.
대통령의 분명한 입장을 바란다.

정답 2005-03-13 09:18:30
올바른 말씀입니다.
정치권과 사회 지도계층에 있는 사람들이 국민과 국가에 피해를 주고 있다면, 모두가 공공의 적입니다.

특히, 대통령의 책임과 의무는 제일 크지요.

익명 2005-03-13 11:38:42
미국이 우방이라니요... 순진한 착각이십니다. 도대체 전쟁이 왜 일어났습니까? 미국과 소련간의 패권 다툼의 결과가 아닐런지요.

우리나라 국민들은 원치 않는 전쟁을 수행한 것이고 미국은 자기의 야욕을 충족시키기위해 우리나라에 투입된 것일 뿐입니다.

우리나라를 진정 위하는 마음에서 한 것이 아니란 말입니다. 제발 사대주의적 발상에서 벗어나시고 미국의 야욕 성감대를 더이상 자극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두루두루 2005-03-13 14:29:29
진보가 마치 "좌파"라는 시각은 몰라도 한참 모르시는 말씀이지요.
그럼 보수는 우파란 말입니까? 그런 엉터리 구분법이 어디있답니까?
그저 글쓴이 본인의 모르쇠 사고방식 아닌가요?

미국이 우방 맞다. 누구도 그걸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린 민주사회, 자본주의사회의 사람들이다. 젊은이도 보수가 있다 나인 든 사람도 진보가 있다.

그런데 6.25도 겪지 못한 젊은 선생이 말하면 그건 좌파적인가? 그래서 그렇게 걱정된단 말인가? 반대로 글쓴이는 젊은이 같진 않은데 "젊은이=좌파"식으로 말하는 걸 보면" 나이 든이= 우파"라는 공식이 성립한다고 말한다면 인정하시겠는가?

주장하는 글에서도 좌우 전후를 두루 살피면서 냉철한 논리를 구성해서 주장해야지
지만원 한승조 뭐 이런 살람들처럼 막무가네 자기 하고 싶은 말을 적어 내려가면 그게 다인가?


이지폴 2005-03-13 16:04:14
원희룡도 천하의 빨갱이인가?

한나라당 원희룡 의원이 최근 "한국이 일본에 먹힐 만하니 하니 먹혔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는 지만원씨(군사평론가)를 13일 비난하고 나섰다.원 의원은 13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지씨가 수도이전, 호주제 폐지, 친일진상규명 등이 386주사파들의 대남공작이라고 주장한 것을 언급하며 "수도이전, 호주제 폐지, 친일진상규명, 의문사진상규명에 앞장 서 온 이런 저를 북한의 지령을 받은 386주사파들 중 하나라고 말씀하시겠습니까? 또 그동안 제가 해 온 일들 모두가 북한의 지령을 받아 진행해 온 대남공작이라 말씀하실 겁니까"라고 되물었다.

원 의원은 또 "저는 국민이 뽑아준 국회의원입니다. 선생님께서는 "들쥐 떼"와 같은 한국 국민이라 하셨으니, 이런 저를 가리켜 "들쥐 떼"가 뽑아준 국회의원이라 말씀하시겠습니까?"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원 의원은 특히 "대표 보수논객임을 자처하는 선생님의 어처구니없는 발언을 대할 때 마다 '젊은 보수, 합리적 보수"를 자처하는 제 억장은 무너져 내린다"며 "토론을 통해 과연 이 땅의 올바른 보수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보자"고 제안했다.


안녕하십니까. 지만원 선생님. 한나라당 국회의원 원희룡입니다.

오늘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은 선생님께 감히 토론을 청하고자 함입니다.

어제 있었던 진중권 씨와의 토론 잘 들었습니다. 사실 어제의 토론을 내심 많이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려 어제 토론은 저의 기대에 크게 못 미치더군요.

어제 토론에서 간간히 보여주신 선생님의 짜증스러운 반응에서 행여 선생님께서 어제의 토론 상대를 격이 맞지 않는 상대로 생각하신 탓에 토론을 제대로 하시지 않았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유추해 봅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감히 선생님께 토론을 청하는 바입니다. 선생님은 스스로를 “한국의 대표적 보수 논객”이라 자부하십니다. 비록 선생님께는 미치지 못할지라도, 저 역시 스스로를 젊은 보수, 합리적 보수라 당당히 말하는 보수입니다.

어제 토론에서 선생님은 “미국 학교 클라스 1등 했고, 미국 사람도 못 만든 공식 만들었고, 피타고라스 정의 같은 수학공식 6개나 만들어 미국 사람들을 공부로 이겼다“고 자부하시더군요. 비록 국내에서만 공부한 탓에, 선생님처럼 미국 사람들을 공부로 이긴 적은 없습니다만, 학력고사 수석과 사법고시 수석을 했던 저이기에, 저 역시 공부라면 웬만큼 자신있는 편입니다.

또 선생님께서는 어제 토론에서 “코스모폴리탄의 입장에 서서 제대로 된 분석을 한다” 고 자부하시더군요. 비록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코스모폴리탄의 입장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다보스 포럼을 주관하는 세계경제포럼(WEF)으로부터 “영 글로벌 리더(Toung Global Leader)”로 선정된 저이기에, 저 또한 주변으로부터 글로벌한 인식과 관점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만원 선생님~ 제가 오늘 이렇게 감히 선생님과의 토론을 청하는 것은 선생님의 생각을 저로서는 도저히 수긍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3월 7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저는 “한승조 교수의 축복 망언과 지만원씨의 옹호 발언은 ‘길을 가다, 강도를 만나 중환자실에 입원했는데, 가족 중 하나가 그래도 연쇄 살인마를 만나지 않았으니, 얼마나 축복이냐고 말하는 것’으로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망언이다”는 입장을 피력하며, 선생님과 한승조 교수님을 맹비난했습니다.

지만원 선생님께 감히 묻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강도를 만나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사람에게 가족 중 한 사람이 “연쇄 살인마를 만나지 않았으니, 얼마나 축복이냐” 라고 말한다면 어떤 일이 생길 것 같습니까?
어제 토론에서는 이전과 달리 “한승조 교수는 ‘그나마 다행’이라는 뜻에서 그렇게 표현한 것이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좋습니다. 백번을 양보해, 설령 그 사람이 “그나마 다행이다” 는 뜻에서 그렇게 말을 했다 해도, 그 말을 들은 가족들의 마음은 어떠할 것 같습니까? 당연히 그 철딱서니 없는 표현 하나만으로 다른 가족들로부터 엄청난 질타와 항의의 욕설을 들을 것입니다.

그 말을 듣고 가만히 있을 그런 가족은 아마도 이 세상에 없을 거니와, 또 아마 맞아 죽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 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이와 똑같은 이치와 이유로 인해, 지금 선생님과 한승조 교수님이 우리 국민들로부터 엄청난 항의와 질타를 받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같은 저의 생각에 대한 선생님의 견해가 궁금합니다.

지만원 선생님~ 제가 오늘 이렇게 감히 선생님과의 토론을 청하는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