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에 인간 박쥐 많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의도에 인간 박쥐 많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의사당인간 박쥐들이 많다는 곳
ⓒ 뉴스타운^^^
 
 

“새와 짐승들이 전쟁을 벌이자 박쥐는 얼른 새 편에 가담 했다. 자신은 새처럼 날개가 있어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전세가 불리해지자 박쥐는 발 빠르게 짐승 편에 가담하면서 생긴 모양이 쥐니까 당연히 짐승 편이라고 넉살을 떨었다. 어느덧 새와 짐승이 전쟁을 종료하기 위해 협상 테이블에 앉았을 때 박쥐에게 이중성을 지적하자 궁지에 몰린 박쥐가 이번에는 자신이 물짐승으로서 중립을 지켜야 한다며 그 자리를 떠나 순간적인 위기를 모면했지만 부끄러움 때문에 어두운 동굴 속에서 살며 어두운 밤에만 나와 활동을 하게 된다” 는 웃어넘길 수 없는 말이 있다.

인간들에게 있어도 이런 유형의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이 같이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중성을 갖게 되는 것은 어찌 보면 생존을 위한 인간 본능의 감정일지도 모른다.

특히 조직생활을 하는 우리는 누구라 할 것 없이 유리한 상황에서 기회를 노리며 좀 더 편하고 더 좋은 것을 얻으려고 한다. 따라서 그 같은 환경에서 일신의 영달 등 자리보존과 함께 잇 점을 위해 박쥐같은 삶을 사는 사람들이 존재 할 수밖에 없다.

그런 박쥐 인간 들이 유독 여의도에 더 많이 몰려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잘못 인줄을 번연히 알면서도 자리보존을 위해 국가의 내일을 생각하지 않는 비굴한 국회의원들이 이제는 낮에도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제 세상 만난 듯 천방지축 날뛰고 있어 뜻있는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요즘 뉴스와 신문기사를 보면 더욱 그 같은 생각이 들고 우울해지며 짜증이 난다. 정치판이 멀쩡한 사람들을 버려놓는 것 같아 서글픈 생각까지 든다. 그러니 개혁을 하겠다고 나선 초선의원들 마저 박쥐같이 되어버린 것 같다.

거리에는 노숙자가 즐비하고 경제는 위기에 직면하는 등 실업자가 늘고 있는데도 세비타령이나 하고 신용불량자는 늘어나는데 반해 정작 의원님들 수입 증가는 80%가 평균 1억대로 증가해 역시 권력의 힘이 대단하다는 걸 실감하게 하고 있다.

일부 몰지각한 여당 박쥐들이 국회 대정부 질의에서 헌법재판소 폐지를 주장하며 법원을 비판하는 전단을 배포한 바 있다. 이유는 신 행정수도와 같은 정치권의 주요 현안을 여당의 기대에 어긋나게 판결을 했다는 것이다. 더욱 가관인 것은 사법부의 판단을 편파적이라고 주장하며 “ 선출되지 않은 권력인 사법부의 권한 남용을 막아야 한다.” 고 공공연하게 떠들고 있다.

참으로 몰상식한 행동을 스스로 자행하고 있다. 이 같은 헌법재판소에 대한 편견과 시비는 엄격히 말해 국민과 민주국가에 대한 도전이다. 자고로 헌법은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 국회의원들의 자리보존이나 정치 전략을 위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이 같은 논리는 작금의 의원들 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호주제 폐지를 주요 골자로 한 민법개정안도 열린당, 민노당, 법사위 전원이 찬성표를 던져 통과가 됐다. 그러나 국가보안법, 과거사법, 사립학교법 등 3대 쟁점사안이 예상했던 대로 4월 임시 국회로 밀렸다.

문제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부결하는 것이 아니라 의원들이 사안에 대해 어떤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되고 민생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신중하게 검증하기 보다는 눈치를 보고 국가안위를 따지기보다 자신의 실리와 선거를 의식하고 거수를 하는데 있다.

마치 박쥐처럼 기회를 노리며 무사안일주의로 오직 영달만을 찾아 새에게도 붙고 때론 짐승에게도 붙고 필요에 따라서는 물짐승이라며 지조 없는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호주제문제도 차기 선거를 의식, 여성단체들의 눈치를 보며 그들의 비위를 거스르지 않기 위해 통과를 시킨 것으로 생각된다.

분명 머리는 하나다.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개정해야지 벼룩을 잡으려고 집 한 채를 다 헐어버리는 것처럼 여성단체를 의식, 완전폐지로 한 것은 분명 국민이 뽑은 국회의원의 도리가 아니다.

더구나 신행정수도건설에도 어느 하나 위헌 결정에 대한 잘못을 지적하기보다 목숨 보존을 위해 다수의 의원들이 부화뇌동하는 작태를 보이며 국민들을 실망시키고 있다. 특히 국민 절반이 현 정권에 대해 “잘한 정책이 없다” 는 반응을 보이는 마당에 대통령이 임명한 각료부인의 투기의혹까지 일고 있는 가운데 가뜩이나 신뢰를 잃고 리더십에도 문제가 있는 청와대는 여전히 나몰라라 하며 시침을 떼고 있다.

지금 여의도에 국회의원들은 필요에 따라 이쪽, 저쪽 편으로 붙는 박쥐가 되어 하나를 얻기 위해 아홉을 잃는 어리석음을 국민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런 정치판을 보면서 우울증이 안 걸리고 미치지 않는 내가 오히려 정상인이 아닌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냥꾼 2005-03-02 01:38:11
이런 박쥐 사냥대회 언제 안합니까?
쥐새끼 같은놈 보다 더 나쁜 욕이 박쥐 같은 놈 이군요.

사냥대회 합시다.

그 정도야 2005-03-02 10:03:28
박쥐든 해바라기든 한두해도 아니고 그정도 가지고 우울증에 걸리면 되나요?

그 아비에 그아들, 명장 밑에 명졸이듯이 그저 고만고만한 여의도 해바리기, 박쥐, 할미꽃들이 만발한 여의도 정원을 어디 한 두해 보아왔습니까?

우리 국민들 내성이 아주 잘 들어 있습니다. 왠만한 고통쯤이야 뭐 별거 아니죠.

그런데 여의도 정원의 꽃들에게, 짐승들에게, 새들에게 물을 주고 거름주는 주는 자는 누구입니까?

바로 국민들이지요. 지역을 떠나서, 정파를 떠나서, 미래의 한국 비전을 보고 제대로 뽑아서 정원가꾸기를 해야죠. 안 그래요?

일본식정원, 한국식정원, 미국식정원이 짬뽕된 여의도 정원. 아무도 쉬지 못하고 정원속의 동식물만 존재하는 정원을 없애고 이제 제대로된 정원을 만들어야 할 사명이 우리 국민들에게 있지요.

뭐 열린우리당이든, 한나라당이든 저울에 달면 무게가 같고, 양당 모두 사진찍으면 한사람의 얼굴만 찍히는 기상천외한 여의도 나라 아닙니까?

수의사 2005-03-03 01:07:55
인간 박쥐 한번에 소탕하는 밥법 없습니까?
이런 족소들이 없어져야 나라가 부흥하는 법인데....

세계적 휘귀 동물로 돈 벌 수도 있겠다.
인간 박쥐로 ...

오히려 보호하여 전세계적인 동물로 수출하자!!!


익명 2005-03-05 17:05:50
재목 주제가 너무 마음에든다.
국회에서 하기 어려운일 국민에게 투표할의사가 없다면 최소 각도대표단 의사를
타진해야하지 않을까?
민생을 생각하는 말이 국민분열로 이어지는 강앞된 처리는 잇을수 없다
그러니 위와갇은 주제가 나오는거지
누구는환영, 누구는반대 그게 정치라면 차라리 였장수에게 맏겨라
합의를 이끄는 모든계획준비 끝내서 서로 합의하여 만장일치로 차분히
할수 있는방안이 없을까?


뉴스타운Map 2005-03-09 12:03:31
(인간박쥐소굴#이고시오) 클릭하면 그네들이 떼거리로 모여 있는 곳을 지도로 볼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