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매출액 501억원, 영업이익 41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
상보가 주력사업 매출 증가로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광학필름 전문업체 상보(대표 김상근)는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 사업 매출 호조로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7% 증가한 501억원, 당기순이익은 2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 했다고 16일 밝혔다.
반면 영업이익은 IFRS적용에 따른 퇴직급여 충당금 등 일시적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감소한 4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상보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866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 31%, 35% 증가하며 성장세를 지속했다.
회사측은 디스플레이 부문의 신 복합광학시트가 업계 호평에 힘입어 2분기 이 부문에서만 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실적을 견인했으며, 고부가 제품 비중 증가 및 지속적인 내부 혁신 활동에 따른 원가절감 효과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의 주요인으로 꼽았다.
상보 김상근 대표는 “국내외 LCD/LED TV 및 3D TV 판매 증가로 디스플레이 부문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어 올해 매출목표 1,800억원 초과 달성은 물론 수익성도 점진적으로 좋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광학필름 전문업체 상보(대표 김상근)는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 사업 매출 호조로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7% 증가한 501억원, 당기순이익은 2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 했다고 16일 밝혔다.
반면 영업이익은 IFRS적용에 따른 퇴직급여 충당금 등 일시적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감소한 4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상보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866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 31%, 35% 증가하며 성장세를 지속했다.
회사측은 디스플레이 부문의 신 복합광학시트가 업계 호평에 힘입어 2분기 이 부문에서만 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실적을 견인했으며, 고부가 제품 비중 증가 및 지속적인 내부 혁신 활동에 따른 원가절감 효과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의 주요인으로 꼽았다.
상보 김상근 대표는 “국내외 LCD/LED TV 및 3D TV 판매 증가로 디스플레이 부문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어 올해 매출목표 1,800억원 초과 달성은 물론 수익성도 점진적으로 좋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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