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2030년까지 화석연료 차량 퇴출
암스테르담, 2030년까지 화석연료 차량 퇴출
  • 외신팀
  • 승인 2019.05.0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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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30년부터 친환경 차량만 운행 조치
- 이웃 벨기에 브뤼셀도 역시 화석연료 차량 운행 금지로 유럽 여러 도시로 확산 중
- 자동차 메이커, 화석 연료차 퇴출로 환경 대응차 가속화
- 차량 교체시 보조금 지급하거나 세액 공제금 지원
암스테르담 시의 화석연료 차량 축출은 오토바이와 운하의 관광선 등도 대상이다. 2020년부터 2005년 이전 제조의 디젤 차량의 주행을 금지하고, 2022년에는 화석연로로 달리는 버스의 시내 진입을 금지시키는 등 대상 차량과 구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암스테르담 시의 화석연료 차량 축출은 오토바이와 운하의 관광선 등도 대상이다. 2020년부터 2005년 이전 제조의 디젤 차량의 주행을 금지하고, 2022년에는 화석연로로 달리는 버스의 시내 진입을 금지시키는 등 대상 차량과 구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 시() 의회는 2(현지시각) 오는 2030년부터 휘발유와 디젤차량 등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차량들은 시내에서 완전히 퇴출된다.

암스테르담 의회는 이날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연료전지차량과 전기자동차만 운행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Global Warming)를 위한 조치이다.

이웃나라인 벨기에 수도 브뤼셀도 오는 2030년 이후 우선 디젤 차량의 주행금지를 결정했고, 환경 당국은 이후 휘발유 차량도 금지한다고 발표했었다. 암스테르담도 이에 발을 맞추는 행보이며, 이러한 제한 조치는 유럽의 다른 도시들로 퍼지고 있어, 자동차 메이커들의 환경 대응차량 개발의 가속화를 재촉하고 있다.

암스테르담 시의 화석연료 차량 축출은 오토바이와 운하의 관광선 등도 대상이다. 2020년부터 2005년 이전 제조의 디젤 차량의 주행을 금지하고, 2022년에는 화석연로로 달리는 버스의 시내 진입을 금지시키는 등 대상 차량과 구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암스테르담 시는 차량을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세액 공제를 해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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