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는 삼성생명 2위는 한화생명으로 분석되었다.
2016년 1월 21일부터 2016년 2월 22일까지 15개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6,831,403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는 8,775,321으로 기록되었었다. 2016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1월에 비해 큰 폭으로 줄어들었음을 알 수 있다.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은 참여지수 614,365 소통지수 2,920,500 소셜지수 133,594로 브랜드평판지수 3,534,865로 분석되었고, 2위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참여지수 261,366 소통지수 333,100 소셜지수 175,901로 브랜드평판지수 594,466로 분석되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사랑하는 또 하나의 제품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브랜드에서 기업보다는 소비자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에셋생명, ING생명, 알리안츠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KB생명 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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