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 2월 결과, 소통지수는 자이가 1위를 차지하고, 참여지수는 푸르지오가 1위를 차지했다.
15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2016년 1월 14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86,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6,748개보다 4.87%가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국내 아파트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전체 아파트 브랜드 평판이 하락한 가운데, GS건설 자이가 참여지수 28,408 소통지수 30,756로 15개 아파트브랜드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이 브랜드는 3개월 연속 1위를 기록중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자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이파크, 롯데캐슬, 래미안, 서희스타힐스, 더샵, e편한세상, 위브, 벽산블루밍 ,SK VIEW, 꿈에 그린, 센트레빌, 데시앙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참여지수에서는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서희스타힐스, 자이, 롯데캐슬, 아이파크, 래미안, 더샵, e편한세상, 벽산블루밍, 위브, SK VIEW, 꿈에 그린, 센트레빌, 데시앙 순이었다.
브랜드 소통지수에서는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래미안, 롯데캐슬, 더샵, e편한세상, 위브, 꿈에 그린, SK VIEW 서희스타힐스, 센트레빌, 벽산블루밍, 데시앙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1월 14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는 GS건설, 현대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롯데건설, 서희건설, 포스코건설, 두산건설, 대림산업, SK건설, 벽산건설, 한화건설, 동부건설, 태영건설 의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