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1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 삼성생명 1위... 압도적인 소통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1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 삼성생명 1위... 압도적인 소통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 받아...

▲ 2016년 1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5년 11월말에 금융위원회와 보험협회가 1년간 준비해온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문을 열었다. 소비자들은 한눈에 각 사의 상품들을 비교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인터넷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는 고객에게 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보험상품을 비교하는 플랫폼이라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끝낼 수 없고 과도한 가격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보험다모아에는 33개 보험사의 상품 200여개가 올라와 있다. 단독실손‧자동차‧여행자‧연금‧보장성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 소비자들은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일부 보험사들은  텔레마케팅보다 3~5% 저렴한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다. 

▲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6년 1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삼성생명이 1위 차지했다.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1일까지 3개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8,775,321개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삼성생명이 압도적인 소통량으로 브랜드 평판지수 1위로 기록했다.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이 뒤를 이었다. 

▲ 2016년 1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5년 11월과  2016년 1월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를 비교해보면  한화생명, AIA생명, 동양생명을 제외한 모든 생명보험사들이 브랜드평판지수가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증감 빅데이터 ⓒ뉴스타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