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젊은이 들의 우상이 추락함을 슬퍼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또 하나의 젊은이 들의 우상이 추락함을 슬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교수가 존경받는 인물로 사회에 그대로 남았으면...

▲ 요즈음 인터넷에서 누리꾼들 사이에 인기 있는 '휠체어 타고 있는 안철수 교수' 패러디 이미지
안철수 교수는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 존경받을 만한 인물로 알려져 왔다. 특히 어릴 적부터 컴퓨터와 생활을 함께 해온 젊은이들에게는 무료백신 배포자로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컴퓨터를 구해줄 ‘베트 맨’이나 ‘스파이더 맨’ 같은 영웅이었다. 이 뿐만 아니라 안철수 교수는 의사로서 또 성공한 기업인으로서, 그리고 청년들의 고민을 귀 기울여 들어줄 ‘멘토’로서 젊은이의 표상이 되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안철수 교수가 대통령이 되려는 행보를 본격화하면서 도덕성을 의심할 만한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의 멤버인 안철수 교수가 분식회계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의해 기소된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명운동을 하였다고 한다.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란 재벌 2-3세들의 모임으로서 가입비만 2,000만원 또는 2억 원이라는 보도가 있다. 또한 안 교수는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 회원들과 함께 자본금 1,000억 원 규모의 ‘인터넷 전용은행’을 설립하려 했다. 이 시도는 금융실명제법 때문에 좌절되었지만, 사회 정의를 부르짖고 금산분리와 재벌개혁을 주장하던 안철수 교수의 알려진 모습과는 너무나 달라 충격적이다.

올해 초에는 ‘룸살롱 거짓말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안 교수는 지난 2009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때, 단란주점에 가본 경험이 있는지를 묻는 패널의 질문에 이를 부인하는 취지로 답변한 바 있다. 그런데 금년 4월 ‘신동아’는 한 컴퓨터 보안업체 관계자의 증언을 인용해 안 교수가 룸살롱에 간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돈 많은 젊은 기업인이 룸살롱에 간 것은 큰 흉이 아니다. 그러나 거짓말을 한 것은 안철수 교수의 도덕성에 금을 가게 하는 중대한 사건이다. ‘안철수의 생각’을 액면 그대로 믿을 수 없게 하기 때문이다.

1999년 10월 안철수연구소는 안 교수를 대상으로 25억 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헐값으로 발행한다. 이것을 2000년 10월 신주인수권을 행사하여 336억 원어치의 주식을 소유하게 된다. 이에 대해 안철수연구소 측은 “BW를 발행한 것은 코스닥 상장 이후 안 교수의 경영권을 방어하기 위해서였다”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안철수 교수는 재벌들의 경영권 방어와 문어발식 순환 출자, 편법 상속을 비난할 자격이 있나?

지금까지 거론한 의혹들 외에도 안철수 교수의 거짓말 논란은 계속 이어진다. 안철수 교수는 입대 직전까지 바이러스 퇴치하느라 가족에게 입대 사실을 알리지 못했다고 주장했으나, 부인 김미경 교수는 서울역에서 배웅을 했다고 한다. 안철수 교수는 MB정부에서 미래기획위원으로 활동하였는데, 네이버를 비롯한 포털사이트에 이 부분의 경력을 빼고 등재 했다. MB정부에서 일한 것이 젊은 청년들에게 알려지면 말발이 서지 않기 때문이라고 본다.

한편, 안 교수는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는데 실제 2011 학번이라고 밝힌 학생은 “안 교수님을 지난해 체육대회 때를 제외하고는 한 번도 마주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안 교수의 비서실 역시 철통보안을 유지한 채 “사전에 약속을 하지 않으면 만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비서실을 통해서도 만남을 성사시키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다.

우리 사회는 광복 이후 고도성장을 위해 과거 관습을 타파하고 앞만 보고 달려왔다. 그에 따른 부작용으로 존경할 만한 인물들도 사라지게 되었다. 우리 사회는 진정으로 존경할 만한 영웅에 목마르다. 안철수 교수가 대통령이 되려는 행보를 하지 않았다면 진실이 숨겨진 ‘존경할 만한 인물’이었으며 젊은 청년들의 우상이었던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런데 자신이 정치적인 행보를 실행에 옮기려 함으로써 우리 사회와 젊은이들은 ‘또 하나의 우상’을 잃는 아픔을 겪고 있다. 이 상실감을 누가 보상해 줄 것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쌔디스트 2012-08-05 02:06:29
뉴스타운입니까? 뉴스를 정확히, 중립을 지키면서 보도하셔야지요.. 세샹에 어떤사람이 나쁜점만있고 좋은 접만있답니까? 기사가 안교수에 대한 나쁜글들만 올리셨네요? 때로는 좋은 내용도 실어야 그 기사에 진정성이 돋보이지않을까요? 욕만내리하면 "여권신문"이란 생각만 들어서 정치에 문외한인 저같은 사람도 은근히 화가나 욱해서 안교수편에 서고싶다는 생각마져듭니다. 가시는 공평히써야지 감정적인 기사는 그만합시다~

노친네들.. 2012-08-03 09:54:37
추락한다니.. 추락시키고 싶은거겠지
노친내들 니들처럼 사는것 보다는 훨씬 현명하게 산다고 생각한다.
정치판에 끼어든다니.. 쓰레들이 넘쳐나는 정치판을 개혁자가 정리하려는거다.
한참 안 죽이기 열풍인데.. 개 지랄을 떨어봐라.
이나라 젊은사상의 인간들이
아~ 그렇구나.. 안철수는 안되겠구나 하고 방관하고 있을줄 아느냐
오산이다. 기사를 쓰던 언론플레이를 하던 동요하지않는다.

허상 2012-08-02 23:41:18
우상이 허상이란 것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배웠다.
재벌 2-3세들과 어울려 놀때가 좋았겠지요.
조용히 사는게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시끄러운 정치판에 왜 끼어들라고 하는지????
뭔가 속셈이 있었군요.

개백정 2012-08-02 23:24:25
"나를 검증한다고? 사랑의 매로 알겅께 때려보시요, 때려보랑께요..... 내가 유들유들형잉께 그런 매는
타지도 안능깡께요..... 내가 돈있는 아그들하고 돈장사 쪼깨 할라고 했는디 머 그러요? 어디 두고 종장께!"
--안철수의 진짜 생각--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