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와 최태원의 재벌2세 친목클럽과 주가조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와 최태원의 재벌2세 친목클럽과 주가조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태자당’과 한국의 ‘브이소사이어티’를 분석한다

▲ sk그룹 최태원 회장과 안철수 교수
중국의 ‘태자당’과 한국의 ‘브이소사이어티’, 겉으로 보기에는 이 두 개의 존재를 연관시키기 어려운 듯 보이지만 상세히 들여다보면 이들은 해당국가의 최상류층의 모임이며 국가의 재력을 독차지해 오던 ‘이너서클 (Inner Circle)’이라는 점에서 매우 유사하다.

중국에서는 요즘 본인의 부패문제와 부인의 잘못으로 낙마한 중경시 당서기 보시라이가 실각을 하면서 붉은 귀족(红色贵族)이라 일컫는 태자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태자당은 중국의 정·관·재계를 비롯한 곳곳에서 막강한 권력을 행사해 왔다. 중국의 힘 있는 태자당들이 주로 집중적으로 몰려간 곳이 바로 에너지와 금융 분야 등의 핵심 산업이었다. 돈과 권력이 서로 다른 차원에서 결합을 한 것이다.

그러나 1989년 6.4 천안문사건을 야기한 중국민주화운동의 핵심요구사항 중 하나가 ‘태자당의 비리척결’이었을 정도로 이들에 대한 중국 국민의 여론은 부정적이다.

이러한 여론에 힘입어 중국 지도부는 1997년 8월 공산당 내부 태자당 출신들의 승진을 늦추도록 결정했는데, 중국이 구폐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혈연을 등에 업고 출세가도를 달리던 태자당의 권력을 제한해야 한다는 인식 때문이었다.

이제 시선을 국내로 돌려보자.

금년 12.19 대선 잠정 후보인 안철수 교수가 과거에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구명운동을 한 적이 있으며, 이 두 사람은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라는 ‘재벌 친목클럽’의 같은 회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이 클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브이소사이어티’는 2000년 9월 재벌 2,3세들과 벤처 재벌 2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만든 단체이다. 이들은 일종의 투자클럽 같은 걸 만들어보자고 의견을 모았고 2억 원씩 출자해 회사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때 출자자로는 SK그룹 최태원 회장,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코오롱그룹 이웅열 회장,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경방그룹 김준 사장 등 재벌 오너들과 당시 최고의 주가를 올리던 휴맥스의 변대규 사장,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자 이재웅 사장 그리고 지금 화제의 중심이 되어있는 안철수 교수 등이었다.

재벌 2,3세와 함께 어울리던 이재웅, 안철수 등 벤처 재벌들도 2억 원씩을 내놨으며 이들이 모은 42억 원은 ‘브이소사이어티’의 자본금이 됐다.

자본금 42억 짜리 ‘투자 클럽’ 브이소사이어티 측은 “유망 벤처기업이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회원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투자도 주선 하겠다”고 밝히면서 엄청난 주목을 받았지만, 브이소사이어티에서 일했던 이들과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던 업체들에게 물어본 결과 투자는 거의 없었다고 한다.

2001년 8월 회원은 37명으로 늘어나 있었다. 이때 회원 명단을 보면 희성그룹 구본능 회장, 이니시스 권도균 사장, 동원증권 김남구 부사장, 경방그룹 김준 사장, 풍산그룹 류진 회장,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대유 이종훈 사장,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 삼양사 김원 사장, 주성 엔지니어링 황철주 사장 등 기존 재벌 오너들과 박규헌 이네트 사장, 이찬진 드림위즈 사장, 이홍순 삼보컴퓨터 부회장, 박창기 팍스넷 사장, 이재웅 다음 창업주, 안철수 사장 등 신흥 벤처재벌들이었다.

이들 모임은 2003년 3월 최태원 회장이 분식회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을 때 그 본색을 드러내며 구명운동을 펼쳤고, 여기에는 논란의 중심이 된 안철수 교수가 동참했다.

이처럼 ‘브이소사이어티’는 재벌 오너들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수단’에 불과했다. 초대 주주로 2억 원을 출자했던 안철수 교수도 모임에서 자유롭지 않다.

최근 증권시장에서 브이소사이어티 관련 회사들은 소위 ‘안철수 테마주’로 묶이면서 안철수 교수의 행보와 함께 들썩거리고 있다.

재벌가 모임은 종종 주가조작 등 각종 비리의 창구로 변질되어 사회문제를 일으켰다. 수백억 시세차익을 노린 신세기통신 주가조작사건도 재벌 2,3세가 개입되었으며, 이와 같은 실제 사례가 여러 개 존재한다.

정보교환과 친분도모 목적으로 시작된 재벌들의 ‘이너서클’이 결국 서민들에게 박탈감을 주는 것은 물론, 부정부패나 비리와 연결될 수 있기에 국민들은 부정적인 시선으로 이들을 바라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최근 책과 방송을 통해서 올해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출마 잠정 후보로 알려진 안철수 교수는 이제 확실한 국가적 공인이며, 그에 맞는 검증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그가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라는 ‘재벌 친목클럽’의 출자자이며 회원이었다는 사실과, 분식회계 비리로 구속되었던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구명운동에 동참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여론의 비판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사실 안철수 교수는 지금까지 자신의 책과 출연한 방송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따뜻한 마음으로 배려하고 보호해 준다는 이미지를 만들고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런 이미지가 실제로는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 가공된 것이고, 실제로는 친재벌적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이 매우 충격적이며, 이러한 이중적인 모습이 안철수 교수의 본질이라는 사실에 통탄을 금치 못하겠다.

결국 국민들의 매서운 질타와 비판이 따를 것인바, 안철수 교수는 국가적 공인으로서 국민을 기만한 이런 이중적인 모습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하고 스스로 정계 입문을 포기하는 것이 올바른 결정일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실 2012-08-24 18:59:19
아무리 뭐라해도 철수가 직접나서서 이제 답변을 해야 한다.
그동안 천사 이미지 잘 이용했으면 대국민 사과를 해야지.... 자기만 깨끗하고 잘난척 했다고 생각한다.
대다수 열심히 묵묵히 땀흐리며 일한 사람들이 많은데 철수는 쉽게 주식으로 큰돈과 명성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안철수 좋은 사람 2012-08-24 18:47:49
안철수는 종북주의자가 아니다.
박 패거리들은 우파가 아니다. 그저 일종의 독재를 꿈꾸는 제국주의자나 군국주의자일 뿐......그런 짝퉁이 우파 대표 후보로 선출되다니,기가 찰 따름이다.
그 애비인 박 전 대통령도 우파가 아니었다.박 전 대통령은 왕년에 뻘갱이였고,독재나 열심히 하다 죽은 일종의 군국주의자였을 뿐이니......그렇고 그런 부녀를 마치 우파의 대표 인물들인양 떠받드니,이 역시,기가 찰 따름이다.

박걸레 싫어 2012-08-24 17:30:43
하나님은 물론 유물론을 싫어하시지만, 음란하고 부정부패와 온갖 포악과 사악이 가득한 것도 매우 싫어하신다. 하나님께서는 박걸레와 친박들에 대해, 진멸해야 할 아말렉 수준으로 정치판에서의 완전 제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오히려 안철수를 한결 좋게 말씀하신다. 그래서 나도 안철수에게 호감을 갖게 됐다. 실제, 시간이 흘러 보니, 사람이 착하고 바르고 성실해보인다. 대통령뿐아니라, 안철수를 위해서도 기도하고 있다

박걸레 싫어 2012-08-24 17:22:34
제수씨 강간 미수범 김형태도 친박, 성상납에 온갖 불륜남 정우택도 친박, 남의 집 유부녀 꼬드겨 놀아났다는 유재중도 친박, 논문 복사기 문대성도 친박, 정식 학위 과정도 아닌 간호조무사 과정 중퇴인 이자스민도 박걸레가 뽑았지..왕년의 이단사이비 교주 최태민은 그 자손들까지 대를 이어 엄청난 부정축재에 권력 휘두르고..
하나님은 박걸레에 대해서,' 음란한 여인'이라며 매우 안 좋게 말씀하신다, 친박에 대해서도.

박걸레 싫어 2012-08-24 17:15:36
박걸레, 절대로 처녀 아니다.
박걸레와 친박들은 통일교처럼 색스교 교주와 색스교 교도들이다.
안철수를 이길 수 없으니까, 박걸레 측에서 '전자개표기 결과 조작'을 통해 당선을 조작하려고 계획 중인 걸로 안다.

MB나 오세훈,이회창,정몽준과 마찬가지로, 안철수도 사생활 깨끗하고 능력있는 인물이다.
박걸레와 그 패거리들만 홀로 더럽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에서 특히 수준 낮은 사람들만 박걸레 지지하는 듯..)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