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작목별 우수농산물 품평회 열린다
공주 작목별 우수농산물 품평회 열린다
  • 한상현
  • 승인 2007.12.1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신월초 교정에서 오이, 배, 한우 등 18개 품목 선보여...

공주 농업을 선도하는 오이, 배, 표고, 한우, 화훼 등 우수농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빼어남을 선보인다.

공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2일 낮 12시부터 5시간 동안 신관동 신월초등학교 교정에서 작목별연구회가 생산한 우수농산물 18개 품목의 품평회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수 농산물의 홍보판촉을 겸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오이와 딸기, 토마토, 수박, 복숭아, 사과, 배, 고추, 고품질 쌀, 느타리, 표고, 인삼, 양봉, 사슴, 양돈, 한우, 환경농업, 화훼 등이 선보인다.

일반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품평회에는 우수 농산물을 관내에서 소비토록 한다는 계획아래 공주교육청 산하 관내 각급학교 급식교사와 급식소 분과위원 등도 초청된다.

또한, 직접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손쉽게 알리기 위해 농산물 생산을 담당한 18개 작목 연구회원들이 참여해 농산물의 재배과정과 우수성을 직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이 친환경 우수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재배과정의 모습을 담은 홍보화판을 제작, 전시하는 행사도 갖기로 했다.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김희영 생활지도사는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을 가장 가까이에 있는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자는 차원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당일 많은 시민들이 찾아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을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