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 경기도 사회보장 발전지표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 경기도 사회보장 발전지표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4.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는 곳 관계없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사회보장 격차 해소가 시급합니다”
경기도 사회보장 발전지표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 더민주, 고양 2)는 21일 보건복지위원실에서 ‘경기도 사회보장 발전지표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유병선 연구위원(경기복지재단 정책연구실)은 연구배경에 대해 경기도 31개 시군별 사회보장 상황의 큰 격차에도 불구하고 수치로 보여줄 수 있는 지표가 없고, 보건복지부에서 14개 영역과 269개 지표로 사회보장 지표를 제시하였으나 지역별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 경기도민은 31개 시군 간 생활수준, 보건 및 복지 인프라 등의 격차가 심각하다고 여기고 있으나 어떤 생활환경이나 보건 및 복지 인프라 환경을 개선해야 하는지 분석체계가 마련되어 있지 않음을 설명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1,380만 명에 이르는 전국 최대의 인구가 살고 있는 경기도는 사회복지 수요 증가와 함께 사회보장의 중요성 역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경기도 31개 시군의 복지격차를 해소하여 경기도민이라면 어느 곳에 살고 있더라도 동등하고 수준 높은 사회보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용역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되어 경기도 사회보장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디딤돌로써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대안 마련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방재율 위원장, 최종현 부위원장, 유광혁·왕성옥 경기도의원, 유병선·김영수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 권문주 경기도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장 등이 참석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