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미코노미(Me+Economy),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eion) 등과 같은 최근의 건강과 관련된 트렌드들을 추구하는 젊은 층들도 꾸준히 늘고 있는 중이다. 기성세대와 달리 젊은 층들은 건강기능식품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좀 더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성향이 강한데, 이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퍼스트헬스케어는 ‘센트’ 브랜드를 새로이 런칭했다.
퍼스트헬스케어에 따르면 건강을 챙기려는 20~30대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센트’를 통해 이들이 추구하는 건강식품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센트’의 런칭과 함께 선보인 제품으로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센트디’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센트비’ 2종이다. 다이어트와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센트디’는 섭취 중단 4주후에도 섭취 전 대비하여 체중, 허리둘레, 총 복부지방면적 등이 감소되는 것을 확인한 풋사과추출물애플페논을 이용한 마시는 액상형 앰플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쉽게 자극 받는 피부를 속부터 채울 수 있도록 개발된 ‘센트비’는 주름, 탄력, 보습 3가지 개선을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이용한 마시는 액상형 앰플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두 제품은 젊은 층들이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려는 성향에 맞춰 앰플의 액상 제형으로 개발한 점이 특징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정제나 캡슐같이 알약타입의 건강식품을 섭취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유용하다. 큰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하는 여성들 역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차갑게 마시거나 혹은 따뜻한 물에 희석하여 차처럼 마시는 방법, 탄산수에 희석에 마시는 방법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을 어렵게 인식하고 있는 이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하루 1병 섭취할 수 있도록 포뮬러를 설정했으며 1병의 앰플에 기능성원료를 농축하여 담아내 원료의 본질에 집중했다는 점도 장점이다.
퍼스트헬스케어는 이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클리랩’을 통해 2019년 롭스, 카카오메이커스 등 채널에서 호응을 얻고 대한민국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성공적인 시장안착을 한 바 있어 금번 ‘센트’에 대해서도 기대를 하고 있다.
‘센트’는 브랜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 안내 및 판매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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