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계동 의원 '성장과 통합의 정치 연대'제안
박계동 의원 '성장과 통합의 정치 연대'제안
  • 이흥섭 기자
  • 승인 2005.11.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치의 폐쇄성과 정당 독과점구조 청산

한나라당 박계동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자 중 가장 먼저 출판기념회라는 우회적인 방법으로 서울시장 경선에 나서는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를 선언해 주목이되고 있다.

박 의원은 (오늘 오전 11시 프레스센터) 경선 출마를 공식 밝히는 자리에서 ‘가칭 성장과 통합의 정치연대’ 구성을 제안하고, 그 배경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 졌다.

성장과 통합의 정치연대가 한국정치의 폐쇄성과 정당 독과점 구조를 청산하고 정치 선진화를 실현하는 길임을 역설하는 것으로 이는 한나라당을 국민정당으로 발전 시켜 대선을 승리로 이끄는 길이 될 것임을 강조 한다고 발혔다.

박 의원은 자기가 주장하는 성장과 통합의 정치연대는 지금 논의 단계로 올 12월 초에 가시화 될 것임을 밝히고, 필드형 리더쉽을 소유하고 있는 자신이 서울시장 후보로 적임자 임을 주장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서울을 세계 중심도시로 발전시킬 7개의 공약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세계중심도시로 가기 위해 국제표준화 된 지도를 만들고, 서울 동,서부에 집중된 대학을 중심으로 ‘아카데미 타운’의 개발을 구상 한다고 밝히고, 이를 ‘차세대 미래형 하이테크 밸리’로 발전 시킨다는 야심찬 구상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