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평판조사 2월 결과, '참여 1위는 토니모리, 소통 1위는 아모레퍼시픽'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개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에 대해서 2016년 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1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빅데이터 7,321,899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로 분석하였다.
2016년 2월 분석결과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참여지수 352,568 브랜드 소통지수 2,158,900로 브랜드 평판지수가 2,511,468로 기록되었다. 2위를 기록한 토니모리는 브랜드 참여지수 761,569 브랜드 소통지수 1,289,600 브랜드 평판지수 2,051,169로 분석되었다.
12개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평판지수는 아모레퍼시픽몰, 토니모리쇼핑몰, 더페이스샵, 스와니코코 쇼핑몰, SK-II, 폴라초이스, 리스킨, 쏘내추럴, 미구하라, 이지함 화장품, SNP화장품, AK뷰티몰 순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지수분석에는 더 많은 화장품 쇼핑몰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1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