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2월 조사결과, 대한항공 1위, 제주항공 2위로 분석되었다.
2016년 1월 24일부터 2016년 2월 25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55,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1월 빅데이터 34,521,088개로 만들어진 기업평판지수와 비교하였다.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909,759 소통지수 5,773,400 소셜지수 3,407,450로 구성된 브랜드 평판지수11,090,609로 분석되었다. 1월 브랜드 평판지수는 10,964,144이었는데 1.15% 상승했다.
제주항공은 참여지수 2,371,453 소통지수 965,800 소셜지수 5,498,910로 구성된 브랜드평판지수 8,836,163이 나와 2위를 기록했지만,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46,945에 비해 15.42% 하락했다.
항공사 브랜드평판이 전체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티웨이항공 브랜드평판지수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00,538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64,888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82,685 로 매월 브랜드 평판지수가 상승하고 있었다.
2월 브랜드 빅데이터를 세부적으로 비교해보면 참여지수 1위는 제주항공, 소통지수 1위는 대한항공, 소셜지수 1위는 제주항공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