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기업평판 2월 조사결과, 참여와 소통 1위는 현대자동차 소셜 1위는 기아자동차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월 26일부터 2016년 2월 27일까지의 5개 국내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8,102개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1월 측정된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7,434보다는 2.64% 하락했다.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는 참여지수 1,398,315 소통지수 529,510 소셜지수 264,374 로 브랜드 평판지수 2,192,199로 분석되었는데, 현대자동차 1월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 2,208,213에 비해 0.73% 하락했다.
2위를 기록한 기아자동차는 참여지수 1,082,007 소통지수 303,280 소셜지수 334,770로 브랜드 평판지수 1,720,057로 분석되었다. 기아자동차 1월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 1,575,771보다 9.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에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을 측정하였다.
한국지엠자동차는 기업브랜드 평판측정은 기업명으로 측정이 바뀌면서 브랜드평판지수 변화가 있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