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남도지사 후보, 대선 판도에 큰 영향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 경남도지사 후보, 대선 판도에 큰 영향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민심 대선 판도에 큰 영향, 참신 능력 깨끗한 후보 추천해야

▲ (위쪽) 이학렬 고성군수, 박완수 창원시장
(아래) 하영제 전 차관, 홍준표 전 한나라당 대표
새누리당이 연말 12월 19일 대통령선거에서 박근혜 대통령 후보와 러닝메이트를 이룰 경남도지사 보궐선거 후보자에 대한 공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경남도지사 후보자 공천 방식을 놓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새누리당 공천위원회(위원장 서병수 사무총장)는 이미 9월 28일 이학렬 고성군수, 박완수 창원시장,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 홍준표 전 한나라당 대표 등 후보자를 4명으로 압축한 바 있다.

당 공천위는 경남도지사 보궐선거가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만큼, 경남 도민의 민심 반영과 박근혜 대통령 후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지사 후보를 공천한다는 입장이지만, 후보자 선정 방식 등을 놓고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고 있는 상태다.

공천위는 4명의 압축된 후보들을 놓고 심사를 하고 있지만, “홍준표 전 대표의 경우 낙하산 논란과 경남지역 환경단체들의 반발이 제기되고 있고, 박완수 시장의 경우엔 병역문제로 양자로 입적된 뒤 독자로 6개월 방위 판정을 받고 다시 원적으로 복귀했다는 병역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마산창원통합시를 다시 보궐선거 할 경우 새누리당 승리가 어렵다는 여론이 있고, 하영제 전 차관은 지난번 이달곤 장관을 공천하여 낙선한 것처럼 이명박 정부 관료 출신이라 민심에 크게 반하고, 이학렬 군수는 참신하고 능력 있고 깨끗하나 인지도가 높지 않다.”라는 문제점 때문에 심사가 어렵다는 평가다.

한편, 이번 경남도지사 보궐선거가 대선에 아주 중요하다며 후보자 추천을 걱정하며 박근혜 후보 펜클럽 ‘근혜동산’과 경남지역 새누리당 지지자들이 성명서를 발표하여 경남 도민들의 민심을 전했다.

[아래는 경남도지사 보궐선거 관련 ‘근혜동산’ 성명서 전문이다]

경남도지사 보궐 선거전을 대선 승리의 불쏘시개로 삼아주시길 촉구합니다.

대선을 74일 앞두고, 국민만 보고 가겠다는 박근혜 후보 슬로건의 의미가 퇴색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좌파 종북 세력들은 대선을 앞두고 네거티브 흑색선전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이에 경남도지사 보궐선거 후보는 대선에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병력 문제는 국민들이 제일 민감하게 공감하는 부분인데 병력의혹이 있는 후보!!

한나라당을 망하게 하고 문을 닫게 한 구시대적인 후보!!

만약 이런 후보가 선출되면 상대가 물 만난 고기처럼 네거티브 흑색선전으로 몰아가면, 도지사 선거는 물론 대선에 악영향을 미칠게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새누리당 경남도지사 공심위에 직언합니다.

이번 보궐선거는 박근혜 후보 러닝메이트로서 경남의 표심을 모을 수 있는 깨끗하고 능력 있는 후보가 선출 되어야 상대방 네거티브에 넘어가지 않고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습니다.

경남은 4.19의 불씨를 지핀 곳이며, 10.26의 원인을 제공한 아주 의미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 경남도지사 공천과정을 지켜보면서, 우리 새누리당 공심위가 경남도지사 공천이 대선에 미치게 될 엄청난 영향력을 간과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을 망하게 하고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한 후보, 측근 비리와 병역의혹에 휩싸인 후보까지 포함한 국민경선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경남도지사 후보를 참신하고 청렴하며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공천하여, 새누리당 대선 승리의 불씨를 살리는 계기로 삼을 수 있기를 강력히 희망합니다.

대선을 앞둔 현 시점에서 국민경선은 당원들의 갈등을 야기 시키고, 인력동원, 금품살포 등으로 자칫 대형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새누리당 공심위가 이점을 깊이 고려하여, 경남도지사 후보를 감동적인 인물로 공천하여 대선 승리의 불쏘시개로 삼아주길 바랍니다.

2012년 10월 6일

근혜동산 외 경남연합본부 회원 일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구를위하여 2012-10-07 18:06:39
근혜동산은 새누리당을 위한 단체인가 아니면 경남 도지사 공천을 위한 단체인가 현재 나와 있는 후보 모두 새누리 당 후보이며 박근혜 대선 후보를 위한 후보이며 경남도민을 위한 후보인데 자기네들이 공천하고픈 후보를 앞세우고 다른 후보들의 흠을 잡는 것은 정말 역겨워서 볼수없다. 제발 근혜동산 은 정신차리고 항상 중립적인 단체로써 어느 후보가 되든 지 박근혜를 위해 열심히 도와주기를 바란다.

경남도민 2012-10-07 15:23:35
정확한 분석 기사입니다.
근혜동산도 위기를 알고 충언을 하였군요.
기사 잘보았습니다.
감사, 화이팅!!!

정신 나간 근혜동산 2012-10-07 14:27:30
경남 도지사 공천을 니네들이 해라 니네 입에 맛는 사람 시켜 니네들이 경남도지사 뒤에서 수렴청정 해서 경남 도를 잘이끌도록 해보시지 아직까지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고 옛날에 서먹든 공천에 개입하려는 근해동산인지 미친 인간들인지 정신차려라 지금 대통령 선거도 어려움이 있는 상항을 알기나하고 시불랄거려..

경남도를 생각하라 2012-10-07 14:19:27
근혜동산이니 박사모니 니들 홍준표 공천 주는것 방해 하는 작전인줄 모르는 도민들 없다 니네 입맛에 맛는 후보 공천주도록 해서 뭐라도 한자리 해먹고 싶어 잔깨 부리는 수작 그만하고 큰 정치인 경남 도지사 시켜 우리 경남도를 발전시킬 수있도록 해야 한다. 또다시 지방 단체장을 공천하면 지방에 세금으로 재보선을 치러야 하는 헛된 낭비는 막아야 할것이다.

뇌없는친박 2012-10-07 06:44:35
니들 입맛에 맞는 친박후보 내새워 야당 공격에 병신같이 버벅거리며 20,30,40 표 다깍아먹고 야당공격에 대응도 못하고 공격도 못하는 버러지 같은 놈 공천을 위해 이러는 거라면 니들은 빠지고 투표날 선거나 제대로 해라 아무 도움안된다 위기라고 촌놈들아 나도 촌놈인데 니들같이 꽉막힌 사리구분 못하는 인간들 정말 지긋지긋하다 수준 좀 올리라 아 진짜 뭐냐 4명중 답나와있잖아 뭐가 문제냐 대체 에이무식한 촌놈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