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박근혜는 시대정신보다 앞서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재원 “박근혜는 시대정신보다 앞서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이, 박근혜 외에 내세울만한 대선주자 있나?

^^^▲ 김재원 전 한나라당 국회의원
ⓒ 뉴스타운^^^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경선 캠프 대변인을 지낸 김재원 전 한나라당 의원이 7일 불교방송 ‘전경윤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박 전 대표는 “시대정신을 앞서가고 시대정신의 첨단에 서지 않았나 생각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최근 민주당 손학규 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가 박 전 대표에 대해 시대정신에 맞지 않는다는 공격에 대해 “흔히 보수는 부패 때문에 망하고, 진보는 분열 때문에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실제로 지금 야당에 대한 시대정신이라면 야당 통합” 이라며 통합을 하지 못하고 있는 야권이 시대정신에 맞지 않다며 반격을 가하며 “지금의 시대정신은 민주화 시대 이후의 선진화이며, 복지국가 논쟁은 시대정신의 한 흐름이라”고 반박했다.

김 전 의원은 “야당 입장에서 차기 대선에서 유력한 주자인 박 전 대표에 대해 미리 견제하기 위해서 ‘박 전 대표는 과거의 인물이다’라는 식으로 낙인찍기 위한 정치적 공세라면 그것은 야당의 입장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얘기라고 보지만, 논리적이거나 합리적인 이야기는 아니라”고 말하며 “박 전 대표는 당 대표 시절 당을 선진 정당으로 만들기 위해 재정의 투명화와 공정한 공천을 해왔고 이전에 경선굴복 사태가 여러 차례 있었지만 대선 경선에서 깨끗이 승복하고 이명박 후보를 당선시켜 민주주의를 완성한 전력이 있다”고 강하게 강조했다.

한편 한나라당 내 친이계 일각에서 박 전 대표의 발 빠른 대선 행보가 이명박 대통령의 레임덕 가속화와 박 전 대표 지지율 하락으로 이어진다는 비판적 해석에 대해 “그런 우려를 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 어차피 대통령 선거가 다가왔고, 올해 12월 중순이 되면 19대 총선에 출마할 후보자들이 예비후보에 등록하는 정도로 이미 그 선거 국면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대선 주자는 당연히 총선부터 뛰어들 수밖에 없다”며 “대선주자로 활동하는 것 자체는 시기의 문제이겠지만 어차피 다가오게 돼있다. 그런 상황이기 때문에 대선 주자가 어떤 활동을 하느냐 하는 것은 본인들의 정치적 일정과 판단에 맡겨야 되며, 지금 밑바닥 민심이 썩 좋지 않은 상황에서 차기 정권 창출이 굉장히 중요한데 박 전 대표가 걸출한 리더십을 보이고 지지율도 높게 나타나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명박 대통령이 ‘공천학살’ 주역인 이방호 전 사무총장을 장관급 대통령직속기구 수장으로 복귀시킨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의 의지라고 생각하며, 이 전 총장으로 박 전 대표를 견제가 되겠냐? 큰 의미는 없다”며 일축하며, 친이계가 이달 말 ‘개헌 의원총회’를 강행키로 하는 등 개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그런 것은 지켜봐야 되겠지만 개헌 문제는 동력을 얻기 어려울 것으로 본다”며 박 전 대표에 대해 거부반응을 보이고 있는 친이계에 대해서는 현실이 친이계에도 박 전 대표 외에는 대안이 없음을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감우 2011-01-07 16:02:42
지금 박근혜대표에게 시대정신에 뒤첬진다고 하는 자들은 오히려 역사의 퇴보를 하고 있는자들의 상투적인 말에 지나지 않는다! 잃어버린 10년은 좌익시대 종말을 고하는 세태가 도래한것이다!

ㅋㅋ 2011-01-07 16:12:19
친이계가 모종의 작전(?)을 짜고 그 작전에 의해 박그네 지지도에 먹칠할 것을 요모조모로 궁리하고 있겄지 뭐. 아마도 이 대통령의 사고방식으로 보면 여자 무슨 대통령이야?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고. mb가 그랬잖아. 못생긴 것이 맛이 더 좋다고....

이구동성 2011-01-07 19:51:53
김재원 전 대변인님 정말 말씀 잘 하셨습니다 현재 한나라당에서는 누구 무슨 말을 해도 박근혜 전 대표 밖에 대선 출마자 가 없다는것은 세상이 다 아는 일이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전체 인구중 40% 이상이 여론 조사결과 지지 하고 사실상 무응답자를 포함하면 60-70% 이상이 되지 않을가 생각 됩니다 우리국민을 하나로 통합해서 이끌어 가실분은 오직 박근혜 씨 한분 뿐입니다 정말 사심을 버리고 오직 국가를 위해 일 하실분은 박근혜 씨 뿐입니다. 이방호 이재오 박형준 이동관 그어떤 사람을 갖다놯도 박근혜 대세를 막을자는없습니다 오 하나님 이나라를 굽어 살피소서 아멘.

나라 사랑 2011-01-09 08:13:53
이재오, 이방호, 박형준, 이동관, 이회창, 안상수, 여러분 벌서 온국민들의 마음은 다음 2012년 대선 출마자중 한사람인 박근혜 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야 되겠다고 마음 정했는대 옛날 자유당때 이기붕 이가 정치 욕심때분에 억지 부정 선거 부폐 깡패 정치 하다가 결국 4.19 학생 혁명을 이르킨것 기억도 못 하느냐? 벌서 대세는 결정 났다 무리한 억지 수단을 부리다가 제2의 4.19 혁명을 불려 오지 않기를 바란다.임이 국민은 마음을 결정 했다. 오 하나님 이나라를 굽어 살피소서. 박근혜를 잘 보호 해십시옵셔서. 아멘.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