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교육과정·실습 체험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지원
하반기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직업교육 성과 확산 예정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에서 중학교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형 직업교육 톺아보기'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직업교육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공유하고, 중학교 단계부터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성장 과정을 존중하는 진로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인천형 직업교육 정책과 직업계고 교육과정, 학과별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진로지도 특강과 실습실 견학, 체험 프로그램 등을 함께 운영했다.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 진로지도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 교사들은 직업계고 교육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실습 환경을 체험하고, 학생들의 성장 사례와 진로 설계 과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인천형 직업교육의 운영 방향과 교육적 가치를 공유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하반기에는 '2026 인천직업교육박람회'와 연계한 직업교육 연수를 운영해 인천 직업교육의 성과와 미래 비전을 교육 현장에 더욱 폭넓게 확산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형 직업교육의 가치를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생 중심의 진로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