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에 권희태 전 정무부지사 임명
충청남도,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에 권희태 전 정무부지사 임명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1.06.2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도민과 함께 새로운 치안의 길 열겠다
권희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권희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충청남도가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에 권희태 전 정무부지사를 임명했다.

권희태 신임 위원장은 1973년 9급 공무원 임용을 시작으로 공직에 입문, 2011년 1급 정무부지사에 발탁된 경력을 갖춘 인물로, 탁월한 조직관리 및 리더십 능력을 검증받았다.

특히 2008년 서해안유류사고대책지원본부장 직을 수행하며 자원봉사자, 군·경 공무원 등 207만 명과 어선 1만 5000석을 활용한 시기적절한 대응을 펼치며 유류 피해를 최소화하는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09년 안면도국제꽃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으로 재직하며 국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충남 위상을 높이고 도민들의 성원과 지지를 받은 경력도 있다.

도는 권 위원장의 40여 년간 풍부한 행정 경험과 퇴직 후 6년 여 간 선문대 부총장으로 후학을 양성한 경험을 높게 평가, 자치경찰 제도를 안정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권 위원장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이다.

권 위원장은 “신임 자치경찰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도민과 함께 새로운 치안의 길을 열어나가겠다. 자치경찰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에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월 31일 전국 최초로 출범한 이후 7월 1일 전면 시행에 앞서 3개월 간 시범운영을 거쳤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자치경찰위원회는 ▲위원회·실무협의회 운영규정 제정 ▲충남경찰청에서 자치경찰위원회에 이르는 보고체계 구축, 조직 운영체계를 안정화시켰다.

이와 함께 도내 관광지의 교통안전시설을 점검·개선하는 등 지역 밀착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했다. 위원회는 향후 도민의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된 민주적이고 탄력적인 치안안정망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