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일만에 '#오늘일기 챌린지' 돌연 중단
네이버, 3일만에 '#오늘일기 챌린지' 돌연 중단
  • 김영현 기자
  • 승인 2021.05.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

네이버가 1일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3일 만에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네이버는 3일 밤 11시경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를 조기 종료하게 됐다고 공지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동안 네이버 블로그에 매일 글을 올린 이용자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16000포인트를 주는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3일간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1000원을, 10일 동안 올리면 5000원을, 14일 동안 올리면 추가 1만원을 지급해 총 1만6000원을 네이버페이로 지급하는 방식이었다.

네이버 측은 "매일매일 자신의 진짜 일상 일기를 기록하시는 분들을 독려하는 취지로 챌린지를 오픈했으나, 여러 아이디로 복사 글을 불여쓰기하는 등 어뷰징 형태의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아 부득이하게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일부 사용자분들에게만 혜택을 드리게 될 경우 14일간의 포스팅 중 유효한 응모글과 유효하지 않은 응모글을 판별하는 기준이 주관적일 수 있어 오히려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라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이벤트는 조기종료되지만 3일 차까지 참여하신 분들께는 3일 차에 해당되는 이벤트 혜택을 지급해 드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