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전국단위 한궁대회 및 바둑대회 개최
청양군, 전국단위 한궁대회 및 바둑대회 개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9.11.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 임원과 가족 등 1000여명 청양 방문
한궁대회
한궁대회

청양군이 오는 29일부터 3일간 전국단위 한궁대회와 바둑대회를 연달아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대한한궁협회장기 전국 한궁대회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리고, 제3회 청양고추구기자배 전국 바둑대회는 30일과 다음달 1일 이틀 동안 청양군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생활체육의 한 종목으로 양손 운동을 통해 좌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키우고 신체의 좌우 평형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한궁은 전통놀이 투호와 전통무예 궁도(국궁),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고루 살렸으며, 안전한 자석식 핀을 점수가 자동계산 되어 나오는 표적판(1~10점)에 왼손, 오른손 각각 5회씩 투구한 뒤 합산점수를 비교해 승패를 가린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세대공감전, 장애인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예선과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청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남바둑협회와 청양군바둑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전국 바둑대회는 유치부 등 6개 종목 경기로 진행된다.

군은 두 대회를 통해 선수, 임원과 가족 등 1000여명이 청양을 방문할 것이라며, 완벽한 대회 준비와 함께 지역 관광지와 농·특산물 홍보를 병행하면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