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쿠팡 2위 티몬 3위 위메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셜커머스 브랜드 쿠팡, 티몬, 위메프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소셜커머스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855,5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쿠팡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6,950 소통지수 1,431,045 커뮤니티지수 1,417,320 소셜지수 254,685로 브랜드평판지수 10,110,000로 분석되었다.
티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830 소통지수 1,273,734 커뮤니티지수 1,299,600 소셜지수 1,649,097로 브랜드평판지수 8,070,261로 분석되었다.
위메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3,793 소통지수 1,101,573 커뮤니티지수 1,210,941 소셜지수 539,017로 브랜드평판지수 6,675,324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음식점, 공연 등의 서비스 상품이 주력이었던 소셜커머스들이 자본력이 강화되면서 공산품에서도 경쟁력을 가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소셜커머스들이 소비자 평가를 강화하면서 서비스질도 높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쿠팡, 티몬, 위메프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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