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코로나19 피해 소규모농가 한시적 바우처 지원
충주시, 코로나19 피해 소규모농가 한시적 바우처 지원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1.04.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겨울 수박·말·학교급식 납품 친환경 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지난해 매출이 감소한 농가 대상으로 100만 원 지원
충주시청
충주시청

충주시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영세농가의 경영 불안 해소 및 판로 제한, 매출 감소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바우처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으로 화훼·겨울 수박·말·학교급식 납품 친환경 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지난해 매출이 감소한 농가를 대상으로 1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현장 신청 2가지 방식이 있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현장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대한 신속한 지급을 위해 본인이 소유한 농협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충전되고 카드발급이 안 될 경우 선불카드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시는 소규모 농가 한시적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으로 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가를 대상으로 3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농협카드사 홈페이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바우처 사용기간은 9월 3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사용 기간 종료 후 발생한 잔액은 소멸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 바우처 카드는 공고지침에 명시된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신청 시 농협에서 안내하는 사용처를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이와 함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노동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중소벤처기업부),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해양수산부),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바우처(산림청)등과 중복해 받을 수 없다.

바우처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친환경농산과 식량작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