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문자·모바일 앱·영상통화 신고 가능한 ‘119다매체신고 서비스’ 홍보
아산소방서, 문자·모바일 앱·영상통화 신고 가능한 ‘119다매체신고 서비스’ 홍보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1.04.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취약계층 및 외국인 등 소통사각계층의 음성통화 장애요소 해소한 새로운 신고 서비스
119다매체신고 서비스
119다매체신고 서비스

아산소방서가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문자, 모바일 앱, 영상통화 등으로 신고가 가능한 ‘119다매체신고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119다매체신고 서비스’는 음성을 이용하여 119에 신고하던 방식을 벗어나 문자, 스마트폰 앱, 영상통화 등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및 외국인 등 소통사각계층의 음성통화 장애요소를 해소한 새로운 신고 서비스를 말한다.

문자 신고는 119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 첨부도 할 수 있다. 또한, 영상통화 신고는 119로 영상통화를 누르면 상황실과 영상통화가 연결돼 현장의 영상만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앱(app) 신고는 ‘119신고’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신고서비스를 선택하면 GPS 위치 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산악사고와 같이 신고자의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사고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소방서 관계자는 “기존의 전화방식으로 신고하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매체 신고방법을 119서비스 수혜자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