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언론 프레임, ‘젠더특보’ 희생양 삼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청와대-언론 프레임, ‘젠더특보’ 희생양 삼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 [손상대의 5분 논평]

드디어 박원순 성폭행 사건에 관해 진실이 서서히 드러나는 듯하다. 특히나 어떻게 피소 사실이 당사자인 박원순에게 당일 실시간으로 전해졌는지에 대해 그 전말이 서서히 밝혀지고 있는 듯하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문제의 발단은 서울시였다. 내가 어제 방송에서도 말씀드렸다. 서울시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손상대TV가 4회 연속 서울시 성폭행 관련 공문을 폭로하며 이 사건과 관련된 자들을 하나하나 공개했던 것이고 그 어느 곳보다 서울시 가장 먼저 책임이고,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요구했던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박원순이 성추행 피소 사실을 어떤 경로로 알았느냐는 의문과 관련하여, 박원순에게 최초로 보고한 이는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별보좌관이라고 한다.

임순영 젠더특보의 언론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제가 8일 시장님이 업무는 보시는 중간에 들어가서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고 보고를 드렸다”고 밝혔다.

그러나 의아한 것은 박원순에게 피소 사실을 알렸다는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별보좌관도 그 혐의가 성추행 관련 혐의인 줄 몰랐다는 점이다. 게다가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것도 몰랐다는 것이다.

여러분, 이게 말이 되는 해명이라고 보는가? 박원순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 보고를 했다고 하면서, 그 불미스러운 일이 뭔지도 몰랐고, 더더욱 그 일이 성폭행 피소 사실이었다는 것도 몰랐다는 해명이 말이 되는 해명이냐는 것이다.

생각해 보라. 임순영 보좌관의 직함이 다른 것도 아니고 젠더특별보좌관이다. 즉, 그렇게 서울시가 외쳤던 ‘성평등, 성추행, 성폭행’과 관련된 일을 하라고 특별히 채용된 보좌관이 바로 젠더특별보좌관인 임순영 특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젠더특별보좌관이라는 직함으로 유추해본다면 임순영 특보가 박원순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라고 보고하는 것 자체가 ‘성추행-성폭행’과 관련된 일임을 누구라도 유추할 수 있는 부분 아닌가?

본인도 그걸 감지했는지, 박원순이 업무를 보고 있는 중간에 들어가서 보고를 했다고 밝혔으며, 박원순에게 직접 ‘실수한 것 있느시냐’고 물어보기까지 했다고 한다. 이것만 보더라도 지금 임순영 젠더특보의 해명은 무언가 굉장히 앞, 뒤가 안 맞는 해명인 것이다.

이상하지 않나? 왜 그 많은 보좌진들 중에서 하필 박원순에게 최초 보고한 사람이 ‘젠더특보’냐는 것이다.

통상 보좌진이라는 말로 또는 특보라는 말로 공개해도 될 사항을 임순영이라는 실명까지 공개되며, 왜 하필 ‘젠더특보’가 박원순에게 최초 보고 했다는 사실이 이제야 드러나는 것이냐는 것이다.

내 판단은 무언가 시나리오 냄새가 슬슬 나는 것 같다. 즉, 박원순 피소 사실을 알린 곳이 청와대가 아니냐는 의심을 ‘서울시 젠더특보’라는 단어를 통해 서울시로 100% 돌리려는 시나리오가 아닌지 의심이 된다는 것이다.

특히나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는 말을 어디서 들었냐는 질문에 임순영 젠더특보는 “그건 나중에 조사를 통해서 밝히겠다”고 하였다.

보라. 지금 가장 중요한 내용을 밝히지 않고, 알맹이 없는 해명을 하고 있다. 이래서 내가 이게 프레임 아니면 시나리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는 것이다.

잘 한번 보라. ‘젠더특보’가 보고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일이라고 한다면, 성추행-성폭행 말고 또 있겠는가?

그러니까, 박원순이 피소 사실을 알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젠더특보의 보고를 통해 박원순 스스로 피소 사실을 알아보거나, 또는 제 발 저려서 목숨을 끈은 것이 아니냐는 시나리오를 누군가가 작동시킨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는 것이다.

즉, 지금 모든 관심을 청와대가 아닌 서울시 또는 사망한 박원순에게 돌리려는 시나리오가 아닌지 의심이 된다는 것이다.

사실 내가 볼 때는 가장 불안한 사람은 바로 임순영 젠더특보 당사자라고 생각한다. 박원순에게 최초 보고했다고 스스로 말한 만큼 언론의 집중을 받게 되었다는 것이다.

임순영 특보의 말 한마디로 박원순이 어떻게 피소사실을 알게 되었는지에 대해 결정지어질 수 있게 배경이 깔리고 있다는 것이다. 언론도 지금 그쪽으로 방향을 틀지 않는가.

지금 흘러가는 상황으로 봐서는 임순영 젠더특보가 ‘경찰에게 들었다’고 하면, 경찰이 모든 것을 책임을 져야하는 분위기로 흘러갈 것이 자명하기 때문이다.

내 예측이 맞는다면 임순영 젠더특보에게 굉장히 큰 역할이 맡겨진 것이다.

임순영 젠더특보에게 말한다. 진실을 밝혀라. 그게 본인을 위한 가장 올바른 길이다.

무엇보다 추후 발생되는 일에 대해서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라. 절대 박원순과 같이 무책임한 행동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

지금 나도 박원순 비서실과 관련한 제보가 들어와 있는데, 먼저 공개하지 않겠다. 임순영 젠더특보가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겠다. 진실을 밝히길 바란다.

자, 여기서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어찌 되었던 간에 청와대가 박원순의 피소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이다.

즉, 문재인이 몰랐을 리가 없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상식적으로 여권 인사가 성폭행 사건으로 피소되었다는 것에 대해서 청와대가 대책방안을 세우지 않았다고 볼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밝혀야 할 것은 문재인이 이 문제를 보고받고 어떤 지시를 내렸느냐가 핵심인 것이다.

지금 ‘서울시 젠터특보’라는 타이틀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당시 문재인이 어떤 지시를 내렸고, 청와대가 어떤 대책방안을 만들었는지에 대해서 캐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생각해 보라. 이 정권이 어떤 정권인가? 언론에 정부관련 내용이 유출되었다는 기사만 보도되어도 부처 공무원들의 휴대폰을 뺏어 통째로 턴 정권이 바로 이 정권이다.

그렇게 털린 부처가 외교부, 복지부 등 여러 부처 공무원들의 핸드폰이 통째로 털렸다.

그런데 이렇게 중대한 문제에 대해서 청와대가 대책회의를 안 가졌다는 게 말이 되겠는가?

더군다나 문재인이 지시를 내리지 않는다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겠는가? 반드시 이 부분에 대해서 밝혀내야 한다.

지금 ‘젠터특보’라는 말 때문에 청와대가 아닌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건 무언가 시나리오 냄새가 나며, 조만간 또 큰일이 벌어지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된다.

제발 이번 일로 인하여 더 이상 나쁜 소식이 안 들렸으면 하는 바람인데 뭔가 석연찮은 기운이 밀려온다.

그리고 도대체 경찰은 뭐하는가? 알아보니 아직도 박원순의 핸드폰에 대한 포렌식 작업에 들어가지도 않았다고 한다.

분명 어제 서울북부지검에서 박원순의 핸드폰을 포렌식하라는 지휘를 받고도 아직 작업에 착수하지도 않았다고 한다. 지금 경찰은 그 어떤 곳보다 박원순 성폭행 사건에 피소 사실을 흘린 것이 아닌지 의심받고 있는 곳이다.

정권 눈치 보지 말고, 해야 할 일을 하라는 것이다. 누차 말하지만 이 문제는 시간 끈다고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숨긴다고 한순간에 잊혀질 문제도 아니라는 것이다.

경찰은 시간 그만 끌고 당장 박원순 핸드폰에 대해서 포렌식 작업에 들어가야 한다. 아니면 해당 사건을 검찰로 넘기든지 하라.

국민은 진실을 원하고 있으며, 이 정권에 하도 속아서 이제 더 이상 속지 않을 것이다. 청와대고 경찰이고 꼼수 그만 부리고 밝힐 건 밝히고 벌 받아야 할 것 있으면 받으라. 안 그러면 국민들이 벌할 것이다.

여러분, 이것만 보더라도 이 정권이 그동안 ‘여성인권’에 대해서 얼마나 이중적인 태도를 취해왔는지 알 수 있지 않은가?

그렇게 ‘여성인권’을 부르짖으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이용하더니, 결국에는 안희정, 오거돈, 박원순을 통해서 이 정권과 민주당의 ‘여성인권’에 대한 이중적인 태도가 만천하에 드러난 듯하여 ‘역시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더 어처구니없는 것은 안희정에 의해 성폭행 피해를 당한 김지은씨의 책을 국민들이 문재인에게 보냈으나 반송되었다는 것이다.

뭐 보안상의 이유로 그랬다고 할 수 있겠지만, 반면 지난 6월 협성양로원 할머니들이 문재인에게 수제 레몬청을 보낸 것을 문재인 SNS에 올린 것을 보면 과연 이것이 보안상의 이유인지? 정치적인 이유인지 의문이 든다.

특히나 민주당에서는 벌써부터 내년 4월에 치러질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고 한다.

아직 박원순의 성폭행 사건의 전말이 밝혀지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박원순이 속해있던 민주당이 벌써부터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더 가관인 것은 나도 몇일 전 방송에서 지적했지만 분명히 민주당 당헌에는 '당 소속 선출직이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열리는 재·보궐 선거에는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당헌을 개정해서라도 후보를 내자”라고 주장하는가 하면, “성추행이 부정부패는 아니지 않느냐”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고 한다.

이게 바로 민주당이 성폭행 사건을 바라보는 관점이며, 법을 다루는 태도다.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는 도덕이고 나발이고 모든 것을 다 뭉개버릴 수 있는 자들이 바로 민주당인 것이다.

“성추행이 부정부패는 아니지 않느냐”는 말은 또 뭔가. 이 사람들 웃기는 사람들이네. 그럼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한’ 오거돈과 사망한 박원순이는 뭔가?

이게 지금 당헌에까지 명기된 사항을 공당이자 여당인 민주당이 부정하는 것인가? 부정부패보다 더 더러운 짓이 성추행이고, 그것도 위력에 의한 성추행이 민주당 소속 지자체장들에 의해 3번이나 발생이 됐는데 이 따위 말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래서 내가 이들에게 오만방자하다고 수차례 말한 것이다.

이 정권의 비리가 봇물 터지듯 계속해서 터져 나오고 있으니 변명하기도 힘든 것 안다. 일단 소나기 피하고 보자는 식의 대응도 안다. 정신없을 것이다.

그래도 정신을 차리고 국민을 바라봐야지 매사 나라를 이딴 식으로 운영했으니 지금 나라와 정치가 개판이고 허구한 날 변명하다 날 새는 것이다.

지금 옵티머스 사태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시점에 탁현민과 관련된 특혜의혹까지 터져 나오니까 모든 것 포기하고 싶은 것도 안다. 그런데 이제는 꼼수나 프레임이 작동 안 된다는 것 알아야 한다.

조국 사태나,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이나, 윤미향 사태도 묻혀 진 것이 아니라 태풍이 지나가면 또 수면 위로 나올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시청자 여러분들께 차후 전달해드리겠지만, 지금 손상대TV가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안은 박원순의 성추행 사건과 4.15 부정선거임을 알려드린다.

이는 우리의 ‘인권’과 ‘주권’이라는 가장 기초적인 것이 유린된 사건이기 때문이다. 반드시 밝혀내어 이와 관련된 자들이 응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손상대TV 스탭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청자 여러분들께서도 이 사건들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관심을 주기시를 바란다. 안 그러면 누군가의 인권이 또 유린될 것이며, 우리의 주권이 또 침해받을 것이다.

끝까지 관심 기울여 주기를 당부한다. ‘인권’과 ‘주권’은 반드시 우리가 사수해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들이다. 이것을 망각하거나 버리면 그 사람은 국민이기를 거부한 사람임을 명심하시기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