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받는 여론조사를 믿어서는 안 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돈을 받는 여론조사를 믿어서는 안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에게 불리하게 나왔기 때문에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다"

 
   
  ▲ 한나라당 이명박 전 시장  
 

대선후보로부터 돈을 받아 실시하는 여론조사.

거액의 돈을 주는 대선후보에게 유리하게 조사하기 마련이다.

불리한 여론조사에 거액의 돈을 줄 리가 없기 때문이다.

한국갤럽이 이명박 대선후보측으로부터 돈을 받아 여론조사를 했다는데 경악을 금치 못한다.

이명박으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은 한국갤럽이 제대로 여론조사를 공정히 할 수 있겠는가?

야후와 한국개럽이 실시한 대선후보 여론조사. 한달간에 걸쳐 휴대폰 인증제로 공신력있는 여론조사라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여 실시한 여론조사를 갑자기 중단하고 결과를 발표하지 않기로 한 것도 의문이다.

박근혜 45%, 이명박 19%로 이명박에게 불리하게 나왔기 때문에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다는 루머나 박근혜가 이명박보다 6%나 더 많이 나와 여론조사를 중단하고 결과를 발표하지 않기로 했다는 등 사실인지 아닌지 온갖 루머가 나돈다.

갑자기 여론조사를 중단하거나 발표하지 않기로 한 사정이나 여론조사결과는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반드시 철저히 규명되어야 한다. 이명박 대선후보측이 여론조사기관에 준 돈이나 여론조사기관에게 여론조사를 중단하거가 발표를 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넣었는지도 철저히 조사되어야 한다.

돈으로 매수하여 여론조작을 해왔는지 밝혀져야 한다. 이명박 대선후보가 거액의 돈을 주고 여론조사를 의뢰한 부도덕성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대선후보가 비밀리에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하여 객관적인 정보를 얻으려는 것조차 비난할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여론조사기관으로 하여금 국민을 상대로 공표하게 하려는 의도라면 그것은 누가 봐도 거액의 돈을 주는 대선후보에게 유리한 여론조사로 국민을 속이게 된다.

돈으로 여론조작을 하려는 이명박의 부도덕성은 철저히 검증되어야 한다. 이명박으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고 여론조사를 해준 기관이 한국갤럽 뿐일까? 이명박과 여론조사기관과의 커넥션은 철저히 규명되어야 한다.

한국갤럽의 부도덕성은 지난 지방자치선거에서 한나라당 압승 바로 다음날 갑자기 대선후보 1위로 여권의 대선후보로 검토되던 고건을 내세웠을 때도 구설수에 올랐다.

조선일보와 한국갤럽이 공동으로 조사한 여론조사결과 발표는 한나라당 압승으로 정권이 한나라당에 유리하게 전개되는 것을 막으려는 여론조작 공작정치가 아니었을까?

조선일보는 한나라당 압승 바로 다음날 고건 대선후보 1위를 대대적으로 보도하여 한나라당 압승 분위기를 무산시키려고 했다. 거액의 돈을 여론조사기관에 주고 여론조사결과를 마치 국민의 여론인 것처럼 공개 발표하도록 한 이명박의 부도덕성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한달 간에 걸쳐 휴대폰 인증제로 공신력있는 여론조사라고 대대적으로 선전한 다음에 실시한 여론조사를 왜 중단하고 그 결과도 발표하지 않기로 한 것일까? 거액의 돈을 준 이명박에게 유리한 결과라면 조사를 중단하거나 발표를 하지 아니할 이유가 없을 텐데 너무나 수상하다.

한겨레신문이 가장 먼저 오랫동안 이명박 대선후보 1위를 보도해왔다. 국가보안법폐지와 미군철수를 선동해온 한겨레신문, 노무현정권이 기금 200억원을 모아 도와주려고 한 한겨레신문이 왜 이명박을 그토록 대선후보 1위로 하여왔을까?

야당동지 박근혜와 이회창을 매도하고 시스템 미래당 지만원을 고소하고 노무현에게 아부한 이명박, 한나라당이 집권하면 전쟁을 벌리겠다고 협박하는데도 비굴하게 북한개성공단에 다녀온 이명박의 인기가 북한핵실험이후 갑자기 수직상승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가 왜 갑자기 북한핵실험이후 이명박의 인기를 수직상승시키는가? 동아일보는 사설에서 민중신학, 해방신학 등 좌파신학으로 수많은 기업의 파업을 선동한 악명높은 도시산업선교회 목사 인명진이 주도하는 윤리위원회를 비호하고 나선 것은 너무나 충격적이다.

한미동맹해체와 주한미군철수를 선동해온 민중당의 사무종창을 오랫동안 지내온 이재오, 국가보안법폐지와 주한미군철수를 선동해온 이재오. 정체성이 위험한 이재오의 경선불복을 공공연히 비호하여 마치 영웅처럼 보도한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는 언론과의 전쟁에 굴복한 것이 아니겠는가?

북한핵실험이후 대북지원 중단 70%대, 80%대 여론을 보더라도 정체성이 위험한 이명박으의 인기가 수직상승할 리가 없다. 여론조작 공작정치는 하나님과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다.

서석구. 변호사. 미래포럼 상임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ingha 2007-04-02 18:40:17
명빠는 모든것을 돈으로 해결하려 드는군 김정일이도 돈 준비 해놓았으니까 만나자고 하고. 기자도 돈으로 관리하고 여론 조사기관도 돈으로 매수 하나. 한때 좋아 했건만 진짜 너무 치사하군

진달래 2007-04-03 08:34:27
박근혜좋다는사람은 많은데,여론조사에는 명박이할배 보다 뒤떨어짐이 조작이라는''것이 완연이 느껴집니다.
대한민국 앞날이 걱정스럽습니다...

둥글레잎 2007-04-03 09:31:30
야후와 갤럽이 돈 먹고 여론조작했다는데 돈 먹은 증거를 제시하시오. 서석구 변호사님은 증거 없이 추측으로 명예를 훼손하면 위법이란 사실을 모르십니까? 개인적으로 아직 지지후보를 정하진 않았지만 마타도어는 근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이부답? 2007-04-11 11:09:20
막강한 법률 팀으로 노무현 대통령님처럼 고소를 잘하시는 이명박 예비 후보님이, 힘 없는 네티즌과 선명보수 지만원 박사만 고소하고, 김유찬 전 비서와 서석구 변호사는 고소하지 않는 것은 무엇때문인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서석구변호사가 증거 없이 추측으로 위법을 하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둥글레잎 님은 근거 없는 마타도어인지 네거티브인지 아닌지 증거가 있습니까?
아직 지지후보는 없지만 지지후보는 있다?
(솔직이 나는 잘 몰라서 확실히 알아보고 지지자를 정해서 다시는 실수없이 투표하고 싶습니다. 전에는 KBS의 선동 위력과 DJP연합으로 내각제를 하겠다는 말을 믿고 dj를 찍었으며, NO씨의 장인과 선친을 모르고 No에게 Yes했던 경험이 있어서 둥글둥글 넘어가기보다 확실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된 사람입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