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대포동으로 장난치지 마?
스크롤 이동 상태바
北 대포동으로 장난치지 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 먹구름을 씌우는 北의 파멸 자초하는 도발 행위 규탄

^^^▲ 활빈단홍정식단장이 인공기를 입에 물고 찟고있다.
ⓒ 뉴스타운 문상철^^^
행동하는 시민단체 활빈단(홍정식 뉴스타운 시민기자)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로 한반도 초토화시키는 술책이다”면서 “동북아평화 더 나아가서 전 세계에 먹구름을 씌우는 北의 파멸 자초 도발 행위 규탄하고 발사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종합청사 앞 통일부 미국대사관앞 대로변을 오가며 규탄 시위를 했다.

한반도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강행은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아평화에 먹구름을 씌우는 파멸 자초행위이자 국제사회를 대상으로 한 도전적 도발 죄악이다.

^^^▲ 무수단리에서 발사준비 중인 대포동2
ⓒ 뉴스타운 문상철^^^
시민단체들은 “북한이 미국 본토까지 위협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를 강행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한반도 주변에 긴장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뉴 라이트 종로연합(대표 배영규),목민교우회(회장 장세철)은 北의 협박성 무력 과시가 이어지면 남북교류협력 중단 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 하면서 “또 6자회담을 통한 북핵 문제 해결도 끝장나고 유엔을 통한 경제 제재로 북한은 살아남을 길이 끊긴 상태에서 국제적 고립은 물론 한반도에 참담한 결과까지 초래할 수 있음에도 북한이 이를 외면하며 발사를 강행하려는 자폭망발을 즉각 중단 할 것”을 김정일 위원장에게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또한 이들은 “북한 군부의 섣부른 무력시위 등 오판 결과로 햇볕정책으로 불리는 대북정책 기조도 망가지고 중국마저도 북한을 거들고 나서기 어렵게 되는데다 북이 미사일을 발사하면 미국이 신속한 대응 조치 등 고강도의 압박으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이 물리적 수단을 통해 초강경 대응책을 구사하며 북한의 체제 변환 시도에 나설 것이 불 보 듯 뻔 한 일이다” 미련스레 억지 수단을 쓰려는 北을 강도 높게 규탄했다.

시민단체들은 “북한이 북·미관계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벼랑 끝 전술로 결국 쏠 것 같다는 확실한 발사 징후들이 감지된다.”면서 “韓美공조를 더욱 돈독히 해 北 미사일 발사를 결사 저지하고 북한 동포구출운동을 위해 애국시민단체들과 북 핵 저지 범국민운동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 대포동2 발사대와 지난번 발사 장면
ⓒ 뉴스타운 문상철^^^
^^^▲ 대포동이 발사되면 태평양 상공에서 디펜스 미사일에 의해 격추된다.
ⓒ 뉴스타운 문상철^^^
^^^▲ 시청앞 잔디광장에서 애국시민들이 태극기 유엔기 성조기를 펼쳐 보이고있다.
ⓒ 뉴스타운 문상철^^^
^^^▲ No Good 김정일
ⓒ 뉴스타운 문상철^^^
^^^▲ 김정일 친북세력 타도 포스터
ⓒ 뉴스타운 문상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포동 2006-06-20 11:41:48
대포동2 오발사 때문에 그냥 다시 평양 한 복판에 꼬꾸라져야 정신 차린다.

미포동 2006-06-20 12:03:48
기술도 없이 폼만잡고

기술 부족=북한이 미사일을 목표한 지점까지 보낼 자신감이 없어 시간을 끌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북한은 1998년 8월 대포동 1호 미사일 시험 발사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북한은 당시 인공위성을 대기권 밖 지구궤도에 올려놓기 위한 발사라고 주장했으나 미국 등이 탐지한 결과 지구궤도에서 북한의 인공위성은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사거리가 대포동 1호 미사일에 비해 최소 2배에서 최대 10배 가까이 되는 대포동 2호 또는 대포동 2호 개량형 미사일의 발사를 성공시킬 수 있겠느냐는 것.

또 이번에 발사된 미사일이 미국이나 일본에 의해 요격당할 우려 때문에 발사를 주저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개포동 2006-06-20 12:08:00
미사일이야 위성이야?

북한의 대포동 2호 미사일 발사가 임박했는지에 대해 우리 정부와 미국·일본이 서로 다른 판단을 내리고 있다.

같은 정보를 갖고, 서로 상이한 분석을 내림으로써 대응하는 태도에 확연한 차이가 나고 있다. 심지어 우리 정부 내에선 미·일이 이번 사태를 정치적으로 적당히 즐길 수 있다는 해석도 대두되고 있다. 미·일에 북한 미사일 사태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는 거기에 맞장구칠 수 없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라는 것이다.

인공위성 사진을 토대로 해서 현재까지 알려진 사실은 미사일이 발사대에 수직으로 장착된 것, 발사대 주변에서 대형 액체 연료통 수십 개가 발견된 것, 발사장 주변이 말끔하게 청소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또, 미사일 발사대와 미사일 본체의 연결고리를 떼내는 시험을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19일엔 보조연료통이 장착됐다는 보도도 나왔다.

장남감 2006-06-20 14:02:31
정부 '北미사일 연착륙 위한 고도의 심리전'

"북한이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고도의 외교 심리전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20일 이른바 북한 미사일 사태와 관련해 한국 정부의 분주한 행보를 이렇게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미사일 발사가 임박했는지", 그리고 북한이 발사하려는 물체가 "미사일인지, 인공위성인지" 실체부터 파악해보자는 정부 일각의 움직임을 놓고 한국과 미국.일본간 갈등이 있는 것처럼 비쳐지고 있는 것에 대해 이 당국자는 "차원높게 이해해달라"고 강조했다.

한마디로 미사일 사태를 연착륙시키기 위한 전략적 판단이 기저에 깔려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정부 소식통도 "전세계가 나서서 북한더러 "임박, 임박" 하면 북한으로서도 선택의 여지가 없게 된다"면서 "마치 윽박지르듯이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조평통 2006-06-21 13:39:06
이종석 동네북

박의원은 이어 안 서기국장의 발언을 염두에 둔 듯 “(북한측이) 정신나간 소리를 하면 장관이 ‘허튼 소리 할 시간 있으면 굶어죽는 북한 주민이나 생각하라’고 따끔하게 한 소리 해야지..”라며 “그런 소리 듣고 있으면 장관의 직무유기”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함께 배석한 이방호(李方鎬) 정책위의장도 “장관도 광주에서 열린 ‘6.15공동선언실천 민족통일대회’에 갔었지요”라고 물은 뒤 “그렇게 한가하시냐. 장관이 광주행사 같은 데에 매달릴 필요가 있느냐”며 거들었다.

두 사람의 공개 면박이 이어지자 김 대표는 “귀한 손님 오셨는데, 그만 하시죠”라고 사태 수습을 시도했지만, 박 의원은 “귀하긴 뭐가 귀해요. 장관이 일을 해야지”라며 감정적 언사까지도 사용해 회의장 분위기가 일순 싸늘해지기도 했다.

급기야 김 대표는 회의를 진행해야 한다며 취재진에게 대표실 밖으로 나가달라고 요청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