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초대형 중국 관광객 유치행사 열어...‘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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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초대형 중국 관광객 유치행사 열어...‘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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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중국 상하이에서 요우커 공략 드라이브 본격 가동

▲ ⓒ뉴스타운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가 중국의 황금연휴와 메르스 완전 종식 선언을 앞두고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은 중국의 중추절(9.26~9.27)과 국경절(10.1~10.7)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중국 상하이 푸동지구에 위치한 '히말라야 예술센터'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는 중국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중국 내 관광산업 오피니언 리더 600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 △삼성의 관광사업 브랜드인 '신라면세점, '신라호텔', '신라스테이', '에버랜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중국 내 최고의 한류스타이면서 신라면세점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이종석과의 미팅과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축하공연을 포함시켜 '한류 문화 확산'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9월말은 중국의 황금연휴와 메르스 완전 종식 선언 등으로 한국 관광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중국 관광업계의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만큼 우리나라의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신라에서는 지난 6월 30일 이부진 사장 등 경영진이 중국 현지를 직접 찾아가 CTS(China Travel Service, 中國旅行社) 등 중국 최대 여행사 대표, 중국 외교부 및 국가여유국(國家旅遊局)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상황을 설명하고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늘려 줄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한 바 있다.

이어 국내에서는 대한항공과 공동으로 중국 텐진, 선양, 베이징, 상하이 등 12개 도시에서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 총 300여명을 한국에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도 가졌다.

이밖에도 8월에는 제주테크노파크와 손잡고 '제주 K-뷰티 체험단' 팸투어를 적극 지원하는 등 중국과 국내에서 다양한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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