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구글플레이 퍼블리셔 세계 1위 등극
위메이드, 구글플레이 퍼블리셔 세계 1위 등극
  • 보도국
  • 승인 2013.04.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 http://corp.wemade.com)가 글로벌 시장 왕좌의 자리에 올랐다.

게임관련 국제 시장조사기업 ‘뉴주’(www.newzoo.com)가 발표한 3월 전 세계 ‘탑 20 모바일 퍼블리셔: 플레이스토어’ 순위에서 위메이드가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북미, 일본 등 대형 게임업체들을 제치고,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위메이드가 전세계 모바일 업체 중 1위를 차지해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산업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지난 해 4월, 위메이드가 모바일 사업을 가시화하고 본격 항해를 시작한지 단 일년 만의 성과이자, 일년 간 출시한 단 12 종의 타이틀만을 가지고 거둔 결실이라는 점에서 높은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뉴주’가 발표한 ‘탑 20 모바일게임: 플레이스토어’ 순위에도 위메이드 및 관계사 게임 중, <윈드러너 for kakao>, <에브리타운 for kakao>, <활 for kakao> 총 3개의 게임이 각각 2위, 17위 20위에 이름을 올려,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회사측은 2009년 글로벌 시장에서 불어온 스마트 열풍이, 국내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하고, 본사의 강력한 MMORPG 기술 노하우에, 개발 3사 인수를 통한 캐주얼 개발 DNA를 더해 시대 흐름을 앞서나갈 완벽한 체질개선에서 비롯된 결과라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 유일하게 1천만 다운로드 기록의 국민게임 2종을 보유하고,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 중인 위메이드는 탄탄한 게임라인업을 바탕으로 올 한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시장확대를 가속화 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확실히 한다는 방침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