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P아웃·공실본, 공자학원 방치하는 교육부 연일 질타
스크롤 이동 상태바
CCP아웃·공실본, 공자학원 방치하는 교육부 연일 질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공산당은 노골적으로 대한민국을 능멸하고 있다"
4월 12일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CCP 아웃과 공실본 /한민호 공실본 대표

시민단체 'CCP(중공) 아웃'과 '공자학원 실체알리기 운동본부(이하 공실본)'가 지난 3월 29일에 이어 4월 12일에도 기자회견을 열고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망언’을 규탄했다. 이 장관은 지난 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힘 정경희 의원의 공자학원 관련 질의에 대해 "다른 나라의 경우 공자학원의 적극적 퇴출보다는 자국 내 활동 보고 의무 부과를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12일 오후 2시 중국대사관 앞에서 두 시민단체는 제67차 기자회견을 열고 "전 세계 각국에서 공자학원의 정체를 파악하고 추방에 나섰다. 미국은 120여 개에 달하던 공자학원을 14개로 줄였고, 그것마저 금년 중에 폐쇄할 예정이다"며 "중국에 우호적이었던 독일, 프랑스, 캐나다에서도 공자학원을 추방하고 있다. 영국, 일본과 호주에서도 정부가 나서서 공자학원의 검붉은 실체를 조사하며 추방을 준비하는 중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 정부는 너무 미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비밀경찰서 동방명주는 문을 닫았지만 명동에 새 점포를 열고 영업 중이다"며 "중공의 기관지 인민망 대표 주옥파도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고, 공자학원은 아무런 거리낌도 없이 여전히 공작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싱하이밍은 “최근 일부 사람들이 공자아카데미의 체면을 훼손시키고 실상을 잘 모르는 한국인들에게 공자아카데미에 대한 오해를 일으켰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여러 잡음과 방해, 의심과 도발에 맞서 어려움을 극복하며 부단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싱하이밍은 이 행사를 전후하여 전국 24개 공자학원을 일일이 방문했다고 한다. 중국공산당은 노골적으로 대한민국을 능멸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날 기자회견을 개최한 두 단체는 '공자학원 추방', '중국인 유학생에 의지해서 연명하는 대학의 정리', '강원대학교 등 여섯 개 국립대학교의 공자학원 즉각 추방', '서울대학교 내 시진핑자료실 폐쇄' 등 요구하고,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서울에서 제주까지, 그리고 세종시 교육부 청사 앞에서 이주호 장관의 직무유기를 고발하고 규탄하겠다"고 경고했다.

다음은 'CCP 아웃'과 '공실본'이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중국공산당이 대한민국을 능멸하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비밀경찰서 동방명주는 문을 닫았지만 명동에 새 점포를 열고 영업 중이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망 대표 주옥파도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통일전선 공작기구 공자학원은 아무런 거리낌도 없이 여전히 공작을 펼치고 있다. 작년 12월 9일, 한국공자아카데미연합회가 주최하고 호남대학교가 주관한 한국공자아카데미연합회 원장 포럼이 광주시에서 개최됐다. 싱하이밍 중국대사 등과 25개 공자학원의 원장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싱하이밍은 ‘시진핑 동지’를 찬양하고, 중국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전 인류의 진보에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허풍을 떨었다. 

싱하이밍은 또 “최근 몇 년간 다른 목적이 있는 일부 사람들이 공자아카데미의 체면을 훼손시키고 실상을 잘 모르는 한국 국민들에게 공자아카데미에 대한 오해를 일으켰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여러 잡음과 방해, 의심과 도발에 맞서 어려움을 극복하며 부단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싱하이밍은 이 행사를 전후하여 전국 24개 공자학원을 일일이 방문했다고 한다. 중국공산당은 노골적으로 대한민국을 능멸하고 있다.  

전세계 자유진영 각국은 비밀경찰서를 폐쇄하고 공자학원을 추방하고 있다. 그런데 대한민국에서는 마치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중국공산당의 간첩, 공작원들이 유유히 활보한다. 우리는 참담한 심정으로 정부를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건가? 윤석열 대통령은 작년 11월 13일, 프놈펜에서 한미일 정상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한미일 3국의 동맹이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공유하는 안보, 경제, 기술동맹임을 분명히 했다. 한반도와 동북아뿐만 아니라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포괄적 협력과 적극적 역할을 다짐했다. 

중국공산당의 불법적인 해양 권익 주장과 매립지역의 군사화, 강압적 활동을 통한 일방적 현상변경 시도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이는 한미일 3각동맹의 완성을 의미한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자유진영과 중국공산당의 결전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안보와 번영을 위해 필수적인 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와 함께 이 성명을 열렬히 환영하며 자축한 바 있다.  

외교와 내치는 동전의 양면이요, 수레의 두 바퀴다. 외교적으로는 중국공산당과의 결전을 준비하면서 내치에 있어서는 그들의 간첩질을 방치한다면, 그것처럼 멍청한 짓은 없을 것이다.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국회에서 "다른 나라의 경우 공자학원의 적극적 퇴출보다는 자국 내 활동 보고 의무 부과를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것으로 안다"며 망언을 늘어놓았다. 

교육부의 한심한 작태는 이것만이 아니다. 윤 대통령은 작년 5월 취임사에서 반지성주의가 민주주의의 적이고 모든 문제의 근원이라고 정확하게 지적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반지성주의의 실체를 규명하고 대책을 세우려는 움직임이 전혀 없다. 교육부가 이 일을 가장 앞장서서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미동조차 하지 않았다. 장관 이하 공무원들은 한일관계 정상화를 둘러싼 갈등을 강 건너 불 구경하듯 하고, 대통령만 고군분투, 애를 쓰고 있다. 교육부는 국립 서울대학교의 <시진핑자료실>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도 침묵으로 일관한다.    

공자학원은 중국공산당이 공자를 내세워서 공산주의와 모택동사상을 선전하고, 중국에 대한 환상을 유포하며, 주재국의 정보를 수집하고, 중국인사회를 감시하는 선전·첩보 공작기관이다. 중국어와 중국문화는 미끼에 불과하다. 2004년 서울에 세계 최초의 공자학원이 설립된 이래, 160여 개 국가에 500개가 넘는 공자학원이 침투하여 중국공산당의 촉수로서 전세계를 상대로 공작을 펼치고 있다. 

공자학원은 중국 교육부가 관리한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중국공산당 통일전선공작부가 지휘, 통제한다. 공자학원에 ‘공자’는 없다. 공자는 재물과 권력을 탐(貪)한 소인배에 불과하고 모택동이야말로 위인이라고 가르친다. 인류의 공분을 자아내고 있는 중국공산당의 온갖 만행에 대해서는 일체의 언급을 차단하고, 중국공산당의 선전과 선동만을 주입한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이 그 정체를 파악하고 공자학원 추방에 나섰다. 미국은 120여 개에 달하던 공자학원을 14개로 줄였고, 그것마저 금년 중에 폐쇄할 예정이다. 2005년 유럽에서 가장 먼저 공자학원을 허용한 스웨덴은 2020년에 이를 모두 추방했다. 중국에 우호적이었던 독일, 프랑스, 캐나다에서도 공자학원을 추방하고 있다. 영국, 일본과 호주에서도 정부가 나서서 공자학원의 검붉은 실체를 조사하며 추방을 준비하는 중이다. 

이주호 교육부장관에게 거듭 촉구한다. 공자학원을 추방하라.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의지해서 간신히 연명하는 대학들을 정리하라. 강원대학교 등 여섯 개 국립대학교의 공자학원은 즉각 추방하라. 국립 서울대학교의 수치이자 대한민국에 대한 모욕인 <시진핑자료실>을 폐쇄하라. 우리는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서울에서 제주까지, 그리고 세종시 교육부 청사 앞에서 이주호 장관의 직무유기를 고발하고 규탄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