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
  • 편집부
  • 승인 2020.11.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miniscent : 추억에 잠기는, 연상케 하는

내가 군대에 있을 때 나의 별명은 '다이아나(Diana)'였다.
여자 이름인 Diana가 내 별명이 된 것은 내가 자주 가수Paul Anka의 Diana 노래를 불렀기 때문이다.

내가 군생활을 시작한 1960년 4월 당시 한국의 노래 수준은 대학생들이 기피하는 장르였다. 그런 까닭에 그 때의 대학생들은 미국 pop song을 부르며 영어도 익히곤 했다.

그 때에는 군대에 대학생 출신이 많지 않아서 pop song을 모르는 군대 선배에게 구박을 받기도 했다.

Diana sung by Paul Anka was one of my reminiscent songs. 폴 앵카가 부른 다이아나는 나의 추억에 담긴 노래들 가운데 하나였다.

reminiscent 형용사는 're (again)'라는 접두어에 'remisci (remember)'를 합한 단어이다. '잊지 않고 기억한다'는 뜻이다.

내가 1960년 군대에서 노래를 불렀을 때가 생각난다. 나만 Diana노래와 pop song을 불러 선배들의 눈밖에 났던 일이 또 기억나고 잊혀지지 않는 것도 reminiscent이다.

My mirror 라는 시의 일부분이다.
in the pouch of a mother Kangaroo as I behold a place reminiscent like your confinement. 어미 캥거루의 앞주머니에서 나는 당신의 얽매임처럼 추억에 깃든 곳을 바라본다.

reminiscent으로 문장을 몇 개 더 만들어보자.

The way he laughed was strongly reminiscent of his father. 그가 웃는 모습은 그의 아버지를 강하게 연상시켰다.

This tall tree is reminiscent of the old oak tree in my hometown. 이 큰 나무는 내 고향에 있는 떡갈나무를 생각나게 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