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그룹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조사 2016년 3월 결과가 나왔다.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삼성그룹, 2위는 LG그룹, 3위는 SK그룹으로 나타났다.
삼성그룹은 브랜드 참여지수 230,907 브랜드 소통지수 24,423,800 브랜드평판지수 24,654,707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1월에 발표되었던 브랜드 참여지수 206,161 브랜드 소통지수 23,199,800 브랜드 평판지수 23,405,961 보다 상승하면서 LG그룹에 빼앗겼던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반면 LG그룹은 브랜드 참여지수 150,896 브랜드 소통지수 23,759,800 브랜드평판지수 23,910,696로 ,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32,388보다 4.86% 하락하면서 삼성그룹에서 1위자리를 넘겨주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가 1월에 비해 상승한 그룹은 LS, OCI, 부영, KT, 포스코, 에스오일, 동국제강, 현대백화점, SK, 삼성, 신세계, 한화이고,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한 그룹은 현대자동차, KCC, 롯데, LG, 대우건설, 현대중공업, 두산, 현대, 영풍, 효성, 한진, 코오롱, 미래에셋, 대우조선해양, CJ, 동부, 대림, GS, 금호아시아나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마케팅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30대 그룹의 브랜드 키워드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나온 데이터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분석한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5년 12월 9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차 브랜드 평판을 분석 발표했었다. 이번 3차 브랜드 평판분석은 2016년 2월 7일부터 2016년 3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에는 삼성, LG, SK, 롯데, 한화, 신세계, CJ, 두산, 현대자동차, GS, KT, 포스코,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한진, 효성,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KCC, 대우건설, LS, 부영, 미래에셋, OCI, 현대, 영풍, 동국제강, 에스오일, 금호아시아나, 대림, 동부그룹을 분석하고 변화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