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대학 브랜드평판지수 전국 24위...대전·충청·세종권 사립대학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순천향대학교, 대학 브랜드평판지수 전국 24위...대전·충청·세종권 사립대학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학부모 포함 대학 브랜드 소비자 활동 빅데이터 분석
참여지수, 소통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분석 지표 발표
참여지수 134만 2723, 미디어지수 93만 1166, 소통지수 57만 7643, 커뮤니티지수 62만 7886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 8045(49위) 비교 111.12% 상승, 전국 대학 24위 랭크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가 2024년 1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대학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전국 24위를 기록해 대전·충청·세종권 사립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

대학브랜드평판지수는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한 대학 브랜드 소비자의 활동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소통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지표로, 대학에 대한 긍·부정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해 ㈜한국미디어마케팅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매달 발표한다.

순천향대는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참여지수 134만 2723 ▲미디어지수 93만 1166 ▲소통지수 57만 7643 ▲커뮤니티지수 62만 7886의 총 347만 9419의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함으로써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만 8045(49위)와 비교하면 111.12% 상승해 전국 대학 중 24위에 랭크됐다.

김승우 총장은 “우리대학은 최첨단 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한 하이플렉스-메타버스 교육혁신을 선도해 매스컴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가치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세계대학 영향력평가’에서 3년 연속 세계 200위에 랭크되어 그 브랜드가치를 증명했으며, ‘세계대학평가 영역별 순위’에서는 ▲의학 분야 국내 15위, 세계 500위권 ▲생명과학 분야 국내 15위, 세계 600위권 ▲컴퓨터과학 분야 국내 21위, 세계 600위권 ▲공학 분야 국내 26위, 세계 800위권에 올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