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창업 도시로 발돋움 성장 동력 확보
진주시, 창업 도시로 발돋움 성장 동력 확보
  • 정종원 기자
  • 승인 2021.06.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가결…정재욱 의원 5분발언·간담회 등 조례제정 이끌어

창업자의 창업활동 촉진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조례가 마련돼 창업이라는 새로운 경제 환경의 흐름에 발맞춰 진주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는 2일 진주시가 제출한 ‘진주시 창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조례에는 창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예비창업자의 발굴·육성, 창업 공간 및 시제품 제작, 기술 연구 및 개발, 제품 홍보·마케팅 판로, 자금·펀드 등을 지원함은 물론, 창업지원 시설 및 창업보육센터 등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원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본 조례안은 21일 진주시의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가결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시 조례제정을 이끌어낸 정재욱 시의원은 “진주에는 경상대, 경남과기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서부센터), 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 LH소셜벤처지원단,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세라믹기술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보유해 인재 확보와 기술개발, 창업 지원 제안 등에서도 유리하다"며 "진주에도 다양한 사업을 유치할 제도적 기반과 근거가 마련돼 창업도시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지난해 6월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진주시 창업지원 정책 수립의 당위성을 강조하며 관련 근거 마련을 촉구한바 있으며 이후에도 창업기업과의 활발한 교류와 간담회 등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왔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