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온택트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광양시, 온택트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 정준영 기자
  • 승인 2021.04.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래를 통한 위로와 걷기를 통한 기부로 ‘코로나19 극복’

광양시는 오는 5월 1일~6월 15일 시민 모두가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2021년 시민과 함께 걷고 노래하는 사회복지박람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해, 건강하고 행복한 ‘회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호 부시장, 이재호)의 주관으로, 우울감을 날릴 걷기 행사와 피로감을 떨쳐낼 노래 행사가 진행되어 광양시민 누구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비대면 참여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행사는 워크온 기부챌린지 ‘기부Give&보(步)고Go’라는 주제로, 5월 1~30일 한 달간 모바일 워크온 앱을 활용해 건강걷기를 하면서 기부를 하는 일석이조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16만 보(1일 8천 보 한정)를 달성하면 기부쿠폰 2만 원(선착순 600명)을 받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어려운 기관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보건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중 16만 보를 달성하고 ‘광양시에서 걷기 좋은 길’을 걷는 인증사진과 장소명을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워크온) 게시판에 올리면 온누리상품권 1만 원(선착순 400명)을 지원한다.

두 번째 행사는 온(溫)택트 노래자랑 ‘위로↑ 씽Sing’으로 5월 10~21일 예선접수를 받는다.

시는 5월 26일 예선심사 후 10개 팀을 선정해 광양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튜브 채널 ‘좋아요’ 시민점수와 6월 11일 광양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 무대공연 전문 심사점수를 반영해 우승자를 최종 선정한다.

6월 11일 노래자랑 시상식과 기부챌린지 기부금 전달식 등 녹화된 영상은 6월 15일 15시 이후에 협의체 유튜브 채널에 사회복지박람회 축하․홍보영상과 함께 게시된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언택트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며,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몸과 맘이 따뜻한 온(溫)택트 사회복지박람회로 거듭나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민‧관 협력 및 지역복지 기관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광양시민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