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향교동 작은도서관으로 오세요
남원시, 향교동 작은도서관으로 오세요
  • 정준영 기자
  • 승인 2021.03.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남원시 향교동 행정복지센터(동림로 116) 2층에 위치한 향교동 작은 도서관이 3월 2일에 개관한다. 주민의 독서생활화와 지역 공동체 실현을 위해 2020년 생활SOC 작은도서관 공모사업에서 선정되어 총 사업비 100백만원을 들여 이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향교동 작은도서관은 2,100여권의 장서와 180.4㎡의 규모로 북카페, 어린이 자료실, 일반자료실 및 정보검색을 위한 공간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남원시립도서관 회원에 한해 남원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자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서대출‧반납뿐만 아니라 주민 연령층, 관심도를 고려한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네이버 밴드(band.us/@hgbookcafe)도 개설하였다. 특히 어린이 이용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자료실을 별도로 조성하여 남원시 어린이를 위한 또 다른 문화공간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지양근 향교동장은 “향교동 작은도서관은 단순한 책 읽는 공간이 아닌 복합문화 공간이자 시민을 위한 힐링장소로 살기 좋은 향교동으로 더욱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