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서답의 명수
동문서답의 명수
  • Christopher Kim
  • 승인 2020.12.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relevant : 무관한, 상관없는, 부적절한

기자 : (장관님은)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운전 기사 폭행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추미애 : "안전 거리 지켜주세요."

추 장관의 답은 두 세가지 문제가 있다. 우선 동문서답(東問西答)의 달인(達人)임을 보였다.

다음으로 기자에게 아무렇게나 답한 것은 국민의 알 권리를 무시하고 엉뚱한 대답을 무성의하게 했다는 점이다.
아무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서로를 불신해야 할 처지이지만, 기자들에게 '안전 거리'를 지키라고 하는 것 또한 기자들을 불신하는 듯한 처사였다는 것이 내 주장이다.

이처럼 동문서답하면서 기자들에게 무성의한 태도를 보인 것은 국민을 대표해야 할 장관의 자질을 의심하게 한다.
그런 말을 영어로 'irrelevant'라고 한다.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한다'는 뜻이다.

What Chu told reporters was irrelevant to the question. 추 여인이 가자들에게 했던 말은 동문서답이었다.

부적절한 말을 한 추장관에게 감히 권고한다.
You'd better be quiet, because you are irrelevant. "당신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므로 그 입을 다무는 게 좋겠오."

추 장관뿐만 아니다. 거의 모든 정치인들은 국민들을 무시하 듯 아무 소리나 막 하고 있어서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두지 않게 하고 있다.
Many people began to consider politics irrelevant to their lives. 많은 국민들은 정치가 그들의 삶에 무관하다고 여기기 시작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할 인물에 대한 청문회가 있을 때마다 느끼는 점이 있다.

질문하는 사람들이나 답하는 사람들이 What they ask and answer seems to be a separate issue and irrelevant to the minister confermation hearing.
그들이 묻고 대답하는 것이 장관 청문회의 주제에 벗어나고 무관하게 보인다.

It is an irrelevant matter. 그것은 지엽적인 문제다.

irrelevant는 'ir(not)'이라는 접두어에 'relevant(관계있는)'를 합친 낱말이다.

나는 매일 영어 이야기를 쓰는데 가끔 내가 봐도 불만이 많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친구로부터 이런 충고를 들으면 좋을텐데.

Try to prune your article of irrelevant example sentences. 너의 글에 주제와 관계없는 예문을 거르도록 노력해.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자신감은 어이없다. 며칠 전에도 코로나바이러스 터널의 끝이 보인다고 한 것이 좋은 예다.
The comment on coronavirus Moon made was irrelevant to many Koreans. 문재인의 코로나바이러스 언급은 많은 한국인들에게 부적절했다.

Did you try not to make irrelevant remarks in the year of 2020? 당신은 2020년에 딴전부리지 않도록 노력했는지?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