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이상철 교수, SNS를 통해 암(癌)에 대한 궁금증 시원하게 해소
순천향대천안병원 이상철 교수, SNS를 통해 암(癌)에 대한 궁금증 시원하게 해소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9.01.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취자가 늘면서 팟캐스트 방송내용 인터넷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로도 공유
그 암이 알고싶다
그 암이 알고싶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이상철 교수(종양내과)가 최근 다양한 SNS를 통해 암(癌)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주고 있어 화제다.

이 교수는 지난 12월 28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그 암이 알고 싶다’라는 제목의 팟캐스트(팟빵 팟케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팟캐스트란 개인 인터넷 방송이다.

팟캐스트에서 이 교수는 대한종양내과학회 소속 3명의 동료의사(이대목동병원 이경은, 아주대병원 이현우, 동국대일산병원 김달용)와 함께 대화하는 방식으로 전문적인 암 정보들을 알기 쉽게 풀어 제공하고 있다.

1월 25일까지 5주간 방송된 내용은 ▲항암치료 바로알기 상담실 오픈, ▲수술 후 항암치료 꼭 해야 하는 이유, ▲항암치료 부작용 바로알기(1): 소화기계 부작용, ▲항암치료 부작용 바로알기(2): 발열, ▲폐암이 알고 싶다(1): 진단과 검사 등이다.

방송내용은 팟캐스트 페이지 외에도 유튜브 채널 ‘KSMO TV_대한종양내과학회 아이튠즈(iTunes) 등 여러 SNS에서도 무한 시청할 수 있다.

청취자가 늘면서 팟캐스트 방송내용은 인터넷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로도 공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칭찬과 감사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철 교수는 “통용되는 암 정보들이 대부분 흥미 위주로만 다뤄져 전문성이 떨어지고 잘못된 것들이 많다”면서, “환자와 가족들에게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암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적극 나선 것”이라고 방송이유를 밝혔다.

이 교수는 또 “이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그암(that cancer)]에 암 관련 궁금한 사항들을 남기주시면 새로운 방송 주제로 활용된다”며, “앞으로 주요 암 이외에도 연명치료, 임상연구, 정밀의학 등 다양한 암 관련 주제를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현재 대한종양내과학회 홍보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