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기반으로 신조어가 많이 사용되면서 신조어에 신조어를 더한 더욱 진보된 용어도 활용되고 있다. 이 가운데 ‘전성기 시절’을 뜻하는 신조어 ‘리즈’에 정서적 흥분상태를 뜻하는 용어인 ‘오르가즘’이 합쳐져 ‘리즈가즘’이라는 새로운 용어도 등장했다.
‘리즈가즘’은 노력을 통해 피부나 외모 면에서 자신의 전성기 시절로 돌아가는 과정과 결과로 쾌감을 느낀다는 의미로 사용되는데, 처음에 코스메틱 천연화장품 로얄네이쳐 제품 사용자들 사이에서 사용되며 점차 알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얄네이쳐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납 성분이 들어간 화학재료를 쓰지 않고 천연화장품을 기획했던 20년 연혁의 화장품 기업으로, 로얄네이처의 제품들은 긴 역사만큼 40대~60대 매니아층들이 사용하고 그 자녀들에게 선물해주면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리즈가즘’은 이 자녀들이 만들어낸 신조어이기도 하다.
로얄네이쳐 관계자는 “이미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는 만큼 이들은 물론 젊은 층인 10~30대를 위해 피부를 정말 생각하는 화장품 트렌드를 이끌고자 한다”며 “별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입소문으로 매니아층들이 생긴데다 리즈갱신을 넘어 ‘리즈가즘’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브랜드라는 측면에서 로얄네이쳐의 진심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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