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혈맹이고 동맹이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것이 혈맹이고 동맹이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합동 군사훈련 방해 책동 뿌리 뽑아라

 
   
  ▲ 한미 합동 상륙 훈련 장소에서 좌익단체가 '북침 훈련'이라고 주장하며 해안으로 들어오는 장갑차의 이동을 저지하고 훈련 중인 미군의 팔을 붙 잡는 등 기습시위를 벌이는 모습  
 

지난달 30일 한미 합동 상륙 훈련 장소에서 좌익단체가 '북침 훈련'이라고 주장하며 해안으로 들어오는 장갑차의 이동을 저지하고 훈련 중인 미군의 팔을 붙 잡는 등 기습시위를 벌였다.

횡포시위를 벌이자 애국 시민단체 활빈단(홍정식 뉴스타운 시민기자)과 흥사단강원지부(지부장 박순종),주문진교항노인회(회장 홍형식)등과 함께 친북좌경세력 규탄 시위에 나섰다.

합동 군사 훈련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에서 활빈단은 “시민들에게 2-3일 강원 양양군 현북면 38선 기념비, 주문진 어시장, 경포해수욕장, 안인진리 안보전시관들을 돌며 이번 ROSI훈련이 北의 남침등 유사시 한. 미 연합군의 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방어 훈련이다”라고 시민들에게 설명하며 6.25전쟁 시 3만7천여명이 넘는 전사자를 내며 피 흘려 우리를 지켜준 미국을 모독하는 국가적 망신을 자초한 망발이다“라고 강력히 규탄하면서 훈련 방해꾼들은 당장 물러 갈 것을 촉구했다.

 
   
  ▲ 한미 합동 상륙 훈련 장소에서 좌익단체가 '북침 훈련'이라고 주장하며 해안으로 들어오는 장갑차의 이동을 저지하고 훈련 중인 미군의 팔을 붙 잡는 등 기습시위를 벌이는 모습  
 

또 활빈단은 “北김정일을 추종하며 국내 암약하는 불순 좌익세력들이 군사훈련장을 쫓아다니며 벌이는 방해책동이야말로 수은불망(受恩不忘)을 망각한 국민배신행위이자 국가보안법 위반 사례라 적시하고 이들의 불법적 반국가적 용공이적행위를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반역행위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한 활빈단은 “평화는 땀 흘려 준비하는 자에게만 다가온다는 사실을 망각하지 말라고 경고” 하면서 “평화는 무력을 포기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막아 낼 힘을 키움으로써 얻을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 한미 합동 상륙 훈련 장소에서 좌익단체가 '북침 훈련'이라고 주장하며 해안으로 들어오는 장갑차의 이동을 저지하고 훈련 중인 미군의 팔을 붙 잡는 등 기습시위를 벌이는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미연합 2006-04-03 11:51:33
전 한 미 연합사령관 라포트

특히 러포트 전 사령관은 “한국의 다음 대선에서는 한미동맹이 핵심이슈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내년 말 대선까지 2년간은 동맹에 결정적인 시점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한국 정부나 관련인사들이 한미동맹 협상현안을 언론에 흘리는 언론플레이가 동맹을 손상시켰다”며 “워싱턴에서 ‘도대체 한국에 신의가 있느냐’ ‘한국이 그렇게 미국을 싫어하는 데 많은 돈을 들여 미국 젊은이들을 둘 필요가 없다’는 상황까지 갔지만 의회와 군부를 말려 일단락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자주평화 2006-04-03 16:28:44
활빈단... 내용은 좋으나 친미의 기운이 강하군.
미국이 우리나라를 도운 것은 사실이나 미국 뿐 아니라 유엔의 연합군이 도운 것인데 미국만을 옹호하고 있는 것 같다. 활빈단이란 이름이 갑자기 아까운 생각이 들고 있다.
하지만, "“평화는 무력을 포기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막아 낼 힘을 키움으로써 얻을 수 있다”는 말은 정말 맞는 말이다.
그렇다고해서 미국과 손잡고 방어 훈련을 하는 것은 옳지 않는 것 같다. 우리 몰래 미국은 북폭을 준비해왔었던 것이 사실이며 한반도를 전쟁의 긴장속에 몰아 넣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인데 저들이 마냥 잘 못한 것 같지는 않다. 활빈단도 분명 반성해야 할 부분이 없지않게 있다고 본다.

사랑과 평화 2006-04-03 16:31:37
자주평화씨의 말이 동감이 갑니다만 어쨋든 평화는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들이 하는 행동은 일종의 거짓평화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든 전쟁은 없어져야 합니다. 방어도 좋지만 힘이 있는 만큼 공격도 하기 나름입니다. 그리고 제가 볼 때에는 북한이 아무리 강하다고 해도 유엔국이며 한 민족인 우리나라를 쳐들어오지는 않겠죠? 그나저나 북한은 일본에 노동미사일 또 안쏘나? 저넘들 독도 가지구 또 시비네..

평화주의 2006-04-04 10:45:19
뿕은무리들 마음놓고 설치는데 "軍-警 서로 “네탓” 입씨름만

“지난달 6일 경찰에 훈련 관련 공문을 보냈다. 덧붙인 업무협조 사항에 ‘반전단체 농성예방을 위한 경찰병력 지원’이라고 명시했다.”(해병대사령부)

“공문에 ‘한미연합훈련’이라는 내용이 없었다. 구체적으로 협조할 사항을 되물어 대책을 세워 줬다. 다시 연락한다더니….”(충남 서산경찰서)

반미반전 단체가 한미연합전시증원(RSOI) 훈련을 방해한 일을 놓고 군과 경찰이 며칠째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등 통일운동단체 회원 20여 명은 지난달 30일 충남 태안군의 만리포해수욕장에서 RSOI 훈련 중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다가 갑자기 장갑차를 가로막았다.

이들이 “양키 고 홈”을 외치며 기습시위를 벌여 훈련이 50분가량 중단됐다.

해병대는 “공문 발송 뒤 14일 서산경찰서를 직접 방문해 훈련계획을 상세히 설명하며 한 차례 더 협조를 구했는데도 현장에 반전단체만 보여 경찰에 전화했더니 30분 뒤에야 2명만 나타나 시위대를 제대로 제지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해병대는 또 “반전시위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했더니 경찰이 서산지역은 반전 데모도 없고 반전단체도 없으니 신경 안 써도 될 것이라고 말해 혹시 시위가 발생할 수 있으니 대비해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고 말했다.



다함께 2006-05-03 11:05:27
미국과 일본은 손잡고 나가는데

미국과 일본 외교·국방장관은 1일 美미·日일 안전보장협의위원회를 열어 駐日주일 미군 재배치계획 최종 보고서를 확정했다.

미국 워싱턴州주에 있는 미 육군 제1군 사령부를 2008년 일본 가나가와현 자마 미군기지로 옮기고 신설 예정인 일본 육상自衛隊자위대의 중앙기동집단사령부도 함께 배치해 육·해·공군 통합임무를 수행하는 據點거점사령부로 개편한다는 내용이다.

일본 항공자위대 항공총대사령부도 2010년 도쿄에 있는 미군 요코다기지로 옮기게 된다. 양국의 네 장관은 공동선언에서 “미·일 동맹이 새로운 단계에 돌입했다”고 선언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