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11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복면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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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11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복면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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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1월 조사결과 ⓒ뉴스타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1월 조사결과, 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복면가왕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0월 3일부터 2016년 1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7,228,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5,376,918개와 비교해보면 23.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1월 조사결과 ⓒ뉴스타운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는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나혼자산다, 런닝맨, 해피투게더, 판타스틱듀오, 슈퍼맨이돌아왔다,  듀엣가요제, 정글의법칙,  1박2일, 불타는청춘, 진짜사나이, 우리결혼했어요, 불후의 명곡, 마이리틀텔레비젼, 개그콘서트  미운우리새끼,  전국노래자랑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2,500 소통지수  1,378,971 시청지수 117,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9,4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7,866,097보다 38.99% 하락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0,100  소통지수  547,371 시청지수  73,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1,4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24,948와 비교해보면 0.95% 하락했다.

3위, 복면가왕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8,800 소통지수  861,795 시청지수  124,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5,583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00,524보다 3.59% 상승했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무한도전이 1위로 기록되었다.  무한도전은 지난 8월에 복면가왕으로부터 1위를 되찾아 4개월 연속 1위 중이다. 하지만, 예능 프로그램 빅데이터가 지난 달과 비교하면 23.03% 줄어들었고,  무한도전도 지난 달 조사결과에 비해 38.99% 줄어든 것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유재석이 이끌고 있는  MBC 무한도전, SBS 런닝맨,  KBS 해피투게더는 시청률 이상의 브랜드 평판으로 분석되는 프로그램들이다.  1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무한도전 1위, 런닝맨  5위, 해피투게더 6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3개 프로그램은  "소통, 공감, 참여, 추천"이라는 트랜드 키워드를 관통하는 프로그램들로 유재석 브랜드와 일치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었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하였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 19개의 예능프로그램 (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나혼자산다,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해피투게더, 듀엣가요제, 슈퍼맨이돌아왔다,  1박2일, 정글의법칙,  진짜사나이, 판타스틱듀오,  불타는청춘, 우리결혼했어요, 마이리틀텔레비젼,  불후의 명곡, 개그콘서트, 전국노래자랑 )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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