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 게임 시간, 부모님이 관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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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자녀 사랑 캠페인' 서비스 개시

^^^▲ 자녀 사랑 캠페인
ⓒ 넥슨^^^

㈜넥슨(대표이사 서원일)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자체 개발한 '자녀 사랑 캠페인'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부모 스스로 자녀가 어떤 게임을 어느 정도의 시간 동안 이용했는지를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자녀 사랑 캠페인'을 이용하고자 하는 부모는 누구나 ㈜ 넥슨의 게임 종합 포털 '넥슨닷컴(www.nexon.com)'에 가입한 후, 자녀들의 게임 아이디를 해당 아이디에 등록해 놓으면 된다.

'넥슨닷컴'에 부모의 아이디로 접속한 후 홈페이지 메뉴 중 “자녀사랑 캠페인”을 클릭해서 들어가서, 자녀의 동의 하에 자녀가 즐기는 ‘게임명’, ‘서버’, ‘게임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해 두면, 부모는 언제나 자녀가 어느 게임을 얼마나 했는지 알아 볼 수 있어 자녀들의 게임 이용 상황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측된다.

'자녀 사랑 캠페인' 서비스는 ㈜ 넥슨의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등 MMORPG부터, '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등 캐주얼게임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넥슨의 게임에 적용되며, 모든 ㈜ 넥슨의 게임에 적용되도록 준비 중이다.

저 연령층 게임 유저가 많은 ㈜넥슨은 “부모님이 직접 아이들의 게임 문화를 지도, 관리해 줌으로써 아이들의 과도한 게임 플레이를 방지하고, 올바른 게임 문화를 세우고자 이러한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넥슨은 장기적으로는 부모가 지정한 시간에만 자녀들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들은 이러한 게임 시간 관리를 통해 아이들의 게임요금 결제에 대한 지도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부모 동의 없는 게임 요금 결제를 방지하는 등의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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